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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5 no.3, 2016년, pp.202 - 207
이재원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신성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Most of noises from cars or home appliances accompany successive impulsive noise due to repeated operation. A human auditory system is able to perceive the successive impulsive noise as either a set of independent noise or amplitude modulated noise according to its occurrence period. This study i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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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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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실험에 참여한 청음자는 몇 명인가? | 청음자들은 예비실험을 몇 차례 진행하여 익숙도를 높이고 본 실험을 진행하였다. 실험에 참여한 청음자의 총 인원은 11명이다. | |
자동차나 가전기기 소음을 제어할 때의 우선적 목표는? | 자동차나 가전기기 소음을 제어할 때의 우선적 목표는 음압레벨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질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서 제품과 소비자 간의 친밀도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 |
변동강도와 러프니스 분석법을 통한 연속성 충격소음의 표현에 어려움이 있는 이유는? | 변동강도의 경우 fm이 32Hz를 넘어서는 영역에서 이미 0에 수렴하여 적용가능하지 못한 값을 나타낸다. 결론적으로 변동강도와 러프니스 분석법은 연속성 충격소음이 가진 진폭변조특성에 크게 의존한다. 따라서 변동강도와 러프니스 분석법을 통한 연속성 충격소음의 표현에는 어려움이 있다. |
HEAD acoustics, "Datasheet of artemis suite advanced psycho-acoustics module" (Code 5016) (2015).
M. P. Norton and D. G. Karczub, Fundamentals of Noise and Vibration Analysis for Engineers, 2nd Ed. (Cambridge University Press, Cambridge, 2003), pp. 493-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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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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