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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5 no.3, 2016년, pp.208 - 215
진재민 (현대자동차 엔진NVH리서치랩) , 이동철 (현대자동차 엔진NVH리서치랩) , 정인수 (현대자동차 엔진NVH리서치랩)
To control and improve a combustion behavior of an engine, various studies for the in-cylinder pressure have been consistently carried out. In this paper, the level of the combustion noise for a diesel engine is estimated from the in-cylinder pressure and defined as the combustion noise index. Th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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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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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연소 거동을 제어 및 개선을 위한 어떤 연구가 수행되는가? | 엔진 연소 거동을 제어 및 개선하기 위하여, 연소실 내의 압력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연소실 내의 압력을 통하여 디젤엔진의 연소음 레벨을 추정하였으며 이를 연소음 지수라고 정의하였다. | |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어떤 개발이 소비자의 관심을 가져왔는가? |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증대되면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또한 차량연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서 연비 개발 수준은 자동차 업계의 기술력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면서 연비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기존 차량 대비하여 소음진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모든 자동차 업계에 있어서 또 다른 도전적 과제 중 하나로 인식된다. | |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증대되면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또한 차량연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서 연비 개발 수준은 자동차 업계의 기술력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되고 있다. |
H. Nanjundaswamy, M. Tatur, D. Tomazic, T. Koerfer, M. Lamping, and A. Kolbeck, "Fuel property effects on emissions and performance of a light-duty diesel engine," SAE Technical Paper 2009-01-0488 (2009).
I. Jung, J. Jin, H. So, C. Nam, and K. Won, "An advanced method for developing combustion noise through the analysis of diesel combustion," SAE Int. J. Engines 6, 1379-1385 (2013).
T. Schnorbus, S. Pischinger, T. Korfer, M. Lamping, D. Tomazic, and T. Marek, "Diesel combustion control with closed-loop control of the injection strategy," SAE Technical Paper 2008-01-0651 (2008).
J. B. Heywood,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 (McGraw-Hill, Singapore, 1988), pp. 503-514.
S. Wang, C. Chalu, N. Duclaux, and M. Paquien, "Noise optimization of diesel engines with new combustion systems," SAE Int. J. Passeng. Cars - Mech. Syst. 2,1387-1395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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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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