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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산업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v.42 no.3, 2016년, pp.222 - 230
송성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일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 조남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산업융합공학과) , 김태구 (한밭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As the global game market has been more competitive, it has been important to analyze success factors of game products. In this paper, we applied a Bass Diffusion Model and Clustering Analysis to identify the success factors of games based on data from Steam, an international game platform. By u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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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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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의 성능 향상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 확대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산업은 무엇인가? | PC의 성능 향상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 확대에 힘입어 게임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 는 2015년 글로벌 게임 시장의 규모가 전년도 대비 9% 성장하여 9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으며, 2018년에는 그 규모가 1,130억 달러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 |
PC 게임이 전체 게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정도인가? | 최근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게임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 게임을 포함한 PC 게임이다. PC 게임이 전체 게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기준 37%이며 2018년에도 컴퓨터 게임 시장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Newzoo, 2015). | |
게임산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무엇인가? |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 는 2015년 글로벌 게임 시장의 규모가 전년도 대비 9% 성장하여 9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으며, 2018년에는 그 규모가 1,130억 달러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최근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게임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 게임을 포함한 PC 게임이다. PC 게임이 전체 게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기준 37%이며 2018년에도 컴퓨터 게임 시장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Newzoo, 20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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