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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2 no.3, 2016년, pp.159 - 176
이경옥 (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 오새니 (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 심혜진 (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 이상희 (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initial information aboutthe 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Korean version of the BBRS-2(Burks Behaviors Rating Scales, Second Edition). Data were collected for 217 children aged 3-5. K-BBRS-2 consists of a total of 93 questions in 7 factors. The results 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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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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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부적응행동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아기에 나타나는 부적응행동은 공격적인 행동, 거친 언어, 훼손, 방해, 소리 지르기, 괴롭히기 등과 같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교실운영에 어려움을 주는 행동과 산만함, 집단 활동 불참, 이해력과 표현력 부족, 감정조절 부족 등과 같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유아 자신의 성장발달을 방해하는 행동이 있다(김태인, 2007; 신혜원, 송혜린 2014; 염선희, 2015).대체로 유아기 부적응행동은 유아가 각 상황에서 기대되는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기대되는 행동을 이해하더라도 행동을 조절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신혜원, 송혜린, 2014). | |
유아기 시절 유아에게 나타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 시기 대부분의 유아는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의 한 구성원으로서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건강하게 성장해 나간다. 반면, 일부 유아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개인적 및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조화를 이루지 못하여 부적응을 보이기도 한다.유아기에 나타나는 부적응행동은 공격적인 행동, 거친 언어, 훼손, 방해, 소리 지르기, 괴롭히기 등과 같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교실운영에 어려움을 주는 행동과 산만함, 집단 활동 불참, 이해력과 표현력 부족, 감정조절 부족 등과 같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유아 자신의 성장발달을 방해하는 행동이 있다(김태인, 2007; 신혜원, 송혜린 2014; 염선희, 2015). | |
유아기란? | 유아기는 영아기에 비해 대인관계의 폭이 넓어지고 다양해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 대부분의 유아는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의 한 구성원으로서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건강하게 성장해 나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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