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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SM의 신호 주입 기반 센서리스 제어 기술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지 =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1 no.3, 2016년, pp.34 - 41  

하정익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  정성호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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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전자보다 후자의 전압을 사용할 경우 시스템 손실이 더 작은 장점이 있다. '' 이에 본 논문에서는 추정된 동기 좌표계에서 맥동하는 전압을 기준으로 각추정 원리를 서술한다.
  • 방법이 제안되었다.'2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돌 극성을 이용하기 위해 신호 주입을 하는 다양한 원리와 그 구현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그 구현에 있어 신호 주입에 의한 소음을 없애기 위해 캐리어 기반의 신호 주입이 연구 되었는데, 이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2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돌 극성을 이용하기 위해 신호 주입을 하는 다양한 원리와 그 구현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그 구현에 있어 신호 주입에 의한 소음을 없애기 위해 캐리어 기반의 신호 주입이 연구 되었는데, 이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또한, 임피던스의 돌극성을 이용하는 경우.
  • 본 논문에서는 전반적인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신호주입기반 센서리스 제어기술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 기술은 매입형 동기전동기에 국한된 기술이 아니라 표면 부착형 동기 전동기나 유도전동기 에서도 자기 회로의 포화로 인한 회전자의 돌 극성이 발생하는 경우 적용 가능하다.
  • 또한, 임피던스의 돌극성을 이용하는 경우. 초기 기동에 있어 N극과 S극이 동일하게 인지될 수 있어, S극으로 추정각이 수렴할 경우 센서리스 제어가 되지 않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도 함께 알아본다.

가설 설정

  • 여기서 전류신호 중 필터를 통해 주입 주파수성분만 추출되었다고 가정하였으며 , 높은 주입주파수를 사용할 경우 Rs《 L/Wh’Lq%이기 때문에 상저항을 무시하였다. 이처럼 고주파 d축 전류에는 주입주파수로 맥동하는데, 맥동하는 전류 크기에 각오차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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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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