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고속도로 환승정류장(ex-HUB) 시범사업
Seoul Ring Expressway Transfer Center(ex-HUB) Pilot Project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3 no.4, 2016년, pp.57 - 61  

한웅구 (성남시 교통기획과) ,  문정원 (한국도로공사 도로조사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벗어나 고속도로와 바로 인접해 있는 생활권내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끝에 성공적으로 시범사업이 정착단계에 있는 협업사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환승이란? 이용자가 자신의 수단을 다른 수단으로 갈아타는 것을 환승이라 정의할 수 있다. 교통수단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각 교통수단의 장단점을 잘 살펴서 교통수단간 유기적 연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는 어느 정도인가?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는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15년 12월말 20,989천대를 넘어 섰으며 2014년 대비 2015년 4.3%의 자동차 등록대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증가추세의 주범은 승용차며 나홀로차량이라는 문제점을 안고 있어 승용차를 대중교통으로 전환, 유도하기 위한 정부정책이 매우 시급한 상태이다.
환승을 이용하는 대중교통이용자들에게 발생하는 불편함은? 현재, 대중교통이용자들의 환승이 이뤄지는 대도시의 경우 지하철과 버스의 불합리한 연계로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는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비효율적인 환승체계에서 오는 통행자의 이중요금 부담과 환승체계의 부조화로 보행통행시간 증가, 차량대기시간 증가의 불편이 수단이용자들에게 초래되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