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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3 no.4, 2016년, pp.57 - 61
한웅구 (성남시 교통기획과) , 문정원 (한국도로공사 도로조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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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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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이란? | 이용자가 자신의 수단을 다른 수단으로 갈아타는 것을 환승이라 정의할 수 있다. 교통수단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각 교통수단의 장단점을 잘 살펴서 교통수단간 유기적 연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 |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는 어느 정도인가? |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는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15년 12월말 20,989천대를 넘어 섰으며 2014년 대비 2015년 4.3%의 자동차 등록대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증가추세의 주범은 승용차며 나홀로차량이라는 문제점을 안고 있어 승용차를 대중교통으로 전환, 유도하기 위한 정부정책이 매우 시급한 상태이다. | |
환승을 이용하는 대중교통이용자들에게 발생하는 불편함은? | 현재, 대중교통이용자들의 환승이 이뤄지는 대도시의 경우 지하철과 버스의 불합리한 연계로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는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비효율적인 환승체계에서 오는 통행자의 이중요금 부담과 환승체계의 부조화로 보행통행시간 증가, 차량대기시간 증가의 불편이 수단이용자들에게 초래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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