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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3 no.7, 2016년, pp.587 - 594
안우진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우민아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노학곤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강범수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정 (부산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The Split Hopkinson pressure bar (SHPB) test method, which is composed of three cylindrical bars, measuring devices and frames, is known for its reliable technique of acquiring the mechanical properties of specimens under a high strain rate. This paper demonstrates the processing of design and fab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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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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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PB 기법은 초기 누가 제안하였는가? | Split Hopkinson Pressure Bar (SHPB) 기법은 102 - 104/s 범위에 해당하는 고 변형률 속도에서의 거동 특성을 규명하기 위해 널리 쓰이는 방법이다. SHPB 기법은 1949년 Kolsky가 탄성파 전달 이론 (Stress Wave Theory)을 통해 응력, 변형률을 획득할 수 있는 이론을 제안하였다. 이처럼 SHPB 기법은 하중 센서 (Load Cell)없이 재료의 동적 물성을 얻을 수 있어 관련 연구가 이어지고 있다. | |
Split Hopkinson Pressure Bar 기법이란? | Split Hopkinson Pressure Bar (SHPB) 기법은 102 - 104/s 범위에 해당하는 고 변형률 속도에서의 거동 특성을 규명하기 위해 널리 쓰이는 방법이다. SHPB 기법은 1949년 Kolsky가 탄성파 전달 이론 (Stress Wave Theory)을 통해 응력, 변형률을 획득할 수 있는 이론을 제안하였다. | |
SHPB실험에서 높은 항복강도와 인성을 가진 SNCM439 재질을 선택한 이유는? | SHPB 실험 기법은 압력봉의 탄성파 전달 이론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충격봉, 입력봉 그리고 출력봉은 항상 탄성 한계 내에 있어야 한다. 이에 높은 항복강도와 인성을 가진 재질인 SNCM439를 채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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