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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행정 서비스 업무의 통합을 위한 전자정부 시스템의 개선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roved Business Processes of e-Government System for the Integration of Civil Affairs and Suggestions Services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9 no.6, 2016년, pp.1052 - 1064  

박동아 (Dept. of Information Systems, Pukyong Nat. Univ.) ,  박만곤 (Dept. of IT Convergence and Application Engineering, PuKyong Nat. Univ.)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r effective management and processing for civil affairs, online public services are in operation in every administrative organizations. However, due to the lack of links in each government departmental business processes on e-Government system, the satisfaction of the civil petitioners has not imp...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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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공공 행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중복적인 업무 또는 수작업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을 통합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적인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공공행정 서비스의 핵심인 지방 자치단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분석하고 BPI/BPR/ISP 방법론을 적용하여 효율성 높은 전자 정부 시스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안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공공 행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중복적인 업무 또는 수작업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을 통합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적인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정보시스템의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공공행정 서비스의 핵심인 지방 자치단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분석하고 BPI/BPR/ISP 방법론을 적용하여 효율성 높은 전자 정부 시스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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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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