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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세라미스트 = Ceramist, v.19 no.2, 2016년, pp.30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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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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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도자타일 산업의 패러다임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 건축도자타일 산업은 기존 스크린프린팅 생산 방식에서 디지털프린팅 생산 시스템으로 패러다임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전 세계 생산라인 중 30% 이상 디지털프린팅 시스템으로 전환되었고, 국내의 경우에도 2013년 이후 디지털프린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
국내 건축도자타일 생산업체은 몇 개가 있는가? | 국내 건축도자타일 생산업체는 일괄라인 양산체계를 갖춘 20여개의 중소기업과 종업원수 5인 이상 규모의 인테리어(장식) 타일 업체가 100여개가 전국에 분포되어 있다. 국내 건축도자타일 시장은 대동산업, 아이에스 동서, 삼현 등 수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10여개의 중소기업이 경쟁하는 체제이다. | |
전세계 수출액 규모에서 아시아와 유럽이 생산량으로 다른 양상이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 5%로 생산량과는 다른 양상을 보임. 이러한 원인은 제품 단가에 따른 것으로 중국의 수출단가는 m2 당 5.0유로인데 비하여, 이탈리아는 13.1유로로 큰 차이를 보였다. |
I. Hutchings, 2010, "Inkjet Printing for the Decoration of Ceramic Tiles : Technology and Opportunities", Qualicer 2010-XI Global Forum on Ceramic Tile, 1-17
"Ink Jet Ceramic Tile Printing Analysis-2013" Research on Emerging Print Markets, www.itstrategi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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