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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1 no.3, 2016년, pp.27 - 35
이창구 (YTND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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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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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라디오 전환에 대한 반발 심리가 강한 이유는? | 디지털 라디오 전환은 텔레비전과 매우 다른 특성을 보인 라디오 매체의 경우, 기존의 아날로그 라디오를 폐지하고 디지털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기존에 잘 나오고 있는 라디오를 전환한다는 것과 수백~수천만 대가 보급된 아날로그 라디오 수신기를 교체하여야 한다는 부담감 등 디지털 라디오 전환에 대한 반발 심리가 강하다. | |
교통정보 서비스란? | 교통정보 서비스(TPEG, 티펙)는 데이터 서비스중 상용화에 성공한 모델로서, 자동차 단말기에서 실시간 교통 정보, 뉴스, 유가 정보 등을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 |
혼잡도 정보는 어떻게 나타내며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가? | 수집된 정보를 방송사업자가 송출하면단말기 지도에서는 도로 위에 혼잡도 정보를 표출한다. 보통 녹색은 ‘원활’, 노랑은 ‘서행’, 빨강은 ‘정체’로 나타내며, 이를 이용하여, 도로의 교통정보 확인및 목적지까지의 도착시각 계산이 가능하고, 교통정보를 활용한 우회 도로 길 안내 등이 가능해진다. |
'지상파 재난방송 서비스 현황', KBS 기술연구소 목하균, TTA저널
'지상파 DMB 시장현황 및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성민, TTA저널
'디지털 라디오시대, 희망과 불안의 교차', 민임동 기자, 미디어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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