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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1 no.3, 2016년, pp.46 - 50
김용훈 (PnPnetwork)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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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T-DMB를 상용화한 시기는? | 한국은 2005년 T-DMB를 상용화하였으므로 자동차용 DAB시장의 진입은 생각보다 수월하였고 2008년부터 빠르고 정확한 고객지원으로 한국업체들이 독일 및 일본의 고객을 확보하여 2010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여 국내 팹리스 업체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 |
차량용 라디오반도체 시장의 성장 전망은? | 자동차용 라디오 반도체시장은 2016년 현재 5천 8백억 규모에서 년 7%의 디지털 라디오 시장의 성장으로 2021년부터는 6천 7백억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디지털 라디오 반도체 시장은 현재의 1천 3백억에서 2천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
디지털 라디오 시장이 생기게 된 배경은? | 디지털 라디오 시장은 DAB가 1995년 표준화가 완료된 영국에서 1996년부터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생겼으나 적당한 칩이 없어 수신기 시장성장이 미진하였으나 Frontier Silicon이 DAB전용 칩을 출시 한 2000년부터 Consumer시장이 먼저 상용화가 되었고 자동차 시장은 전용칩이 없어 TI 또는 ADI의 DSP를 사용하거나 ATMEL사의 비싼 3칩으로 DAB 초기 시장을 형성하였으나 2007년 DAB+로 표준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새로운 제품의 수요와 기회가 생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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