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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5, 2016년, pp.504 - 511
한문식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조재웅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This study investigates the durability of strut bar at car through structural and fatigue analyses. In this study, there are model 1 and model 2 as the analysis subjects. Model 1 is the existed one and model 2 is the improved one added with the reinforced part. Model 1 has the maximum equivalent 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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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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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럿 바는 무엇인가? | 이에 튜닝 입문자들이 손쉽게 구입과 장착이 가능한 스트럿 바에 대한 해석을 하고자 한다. 1-7) 스트럿 바는 일종의 지지 대로, 엔진 커버 안쪽의 양쪽 스트럿 타워 마운틴에 연결되어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세 가지가 있다. | |
스트럿 바의 대표적인 세 가지 기능은 무엇인가? |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주행 중 쇼크업 쇼버나 서스펜션에서 받는 충격을 줄여 안전한 주행에 도움을 주며 둘째, 차량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흔들림과 쏠림 현상을 줄여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셋째, 충돌로 인해 사고가 일어날 때 차체의 뒤틀림을 줄여줄 뿐 아니라, 엔진이 차량 내부로 밀려들어 오는 것도 어느 정도 막아 준다. 이러한 기능과 취급이 쉽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로 널리 판매되고 있지만 일부 제품들을 카피한 저가형 모델이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과 안전사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
스트럿 바가 엔진룸 내에 장착되어 어떤 비틀림이 작용되는가? | 스트럿 바는 엔진룸 내에 장착되기 때문에 차량 회전 시 보디의 뒤틀림, 노면 진동으로 인해 받는 충격으로 발생되는 반복적이고 불규칙적인 비틀림이 작용된다. 그러므로 제품의 수명과 품질에 직결된 피로파괴를 방지하기 위한 설계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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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C. Park, S. C. Huh, J. W. Jung, H. W. Lee and M. H. Boo, "A Study on Fatigue Crack Behavior of Metal Matrix Composites for Automobile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1, No.5, pp.140-146,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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