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32 no.4, 2016년, pp.519 - 543
민남웅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Kyungnam University) , 김영옥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Kyungnam University)
Today the high school mathematics lesson has an effect on the scholastic achievement internationally, but fails to lead to the interest in the mathematics which stimulates the intellectual curiosity. Due to this, 2015 revised curriculum includes the effort to improve the emotional aspect of mathemat...
강대현 외(2006). 초.중.고 토론학습지도자료(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06-25-3.
강태완 외 (2001). 토론의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세란, 김영옥(2015).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수학교사들의 인식조사와 현장 실태.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교육과학기술부 (2011).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8].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2015). 교육부 고시 제 2015-74호[별책 8].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민남웅(2016). 토의.토론 중심 수리논술수업이 고등학생들의 정성적 요인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종희, 김선희 (2002). 수학적 의사소통. 서울: 교우사.
장민지 (2013). 수학적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2007 개정 교육과정과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 중학교 2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정문성 (2008). 토의.토론 수업 방법 36. 서울: 교육과학사
정재찬 외 (1998). 국어과 토의.토론 학습의 수업모형 개발 연구(1). 선청어문, 26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 연구자료 ORM2016-26-1[KICE 2016 이슈페이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수학과 정의적 영역 설문 문항 개선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NCTM (1989).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구광조, 오병승, 류희찬(공역)(1992). 수학교육과정의 평가의 새로운 방향. 서울: 경문사.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NCT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