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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9 no.4 = no.95, 2016년, pp.468 - 479
이승환 (Schoo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University of Seoul) , 이경표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In order to supply power to online monitoring systems that are attached to high voltage catenary or overhead wires, a 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is required that is able to transmit power over the insulation gap. Such 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s have transmitter and receiver coils that ha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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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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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rgy harvesting 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하지만 태양광 시스템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충분한 에너지를 갖기 위한 패널의 무게나 크기가 너무 커 적합하지 않다. 또한 energy harvesting 시스템의 경우에는 철도 차량용 전차선과 같이 2개 이상의 전선이 부하를 분담하는 구조에서 조가선에 설치하게 되면 조가선의 임피던스가 설계치 보다 커져 대부분의 전류가 전차선에 흐르게 되고, 이로 인해 energy harvesting 시스템이 목적한 전력을 생산할 수 없으며, 이와 더불어 전차선에 흐르는 전류의 크기를 키워 전차선의 수명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압 전선에 설치된 모니터링 시스템 등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애자(insulator) 길이를 뛰어 넘어 50W 이상의 전력을 전송할 수 있는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이 필요하다. | |
기존에 10cm 이상의 거리에 100W 이상의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하기 위해 이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 기존에 10cm 이상의 거리에 100W 이상의 전력을 무선으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수 MHz 이상의 운전 주파수를 가지며 Litzwire나 copper-tube 등을 이용하여 여러 턴의 코일을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었다[3-6]. 이러한 코일들은 직경이 수 cm 이내의 소형 코일에서는 권선 기계 등을 이용하여 쉽게 제작이 가능하나 직경이 10cm 이상 되는 대형 코일에서는 수작업을 통해 제작해야 한다. | |
전압 절연 문제로 인해 지상에서 직접 전선을 이용해 전원을 공급할 수 없으므로 활용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 따라서 전압 절연 문제로 인하여 지상에서 직접 전선을 이용하여 센서에 전원을 공급해 줄 수 없다. 그래서 배터리의 충전을 위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고압선에 흐르는 전류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이용한 Energy harvesting 시스템 등을 이용해 전력 공급을 해주는 기술들이 발전했다[1,2]. 하지만 태양광 시스템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충분한 에너지를 갖기 위한 패널의 무게나 크기가 너무 커 적합하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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