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한국전기역사박물관 설립의 첫 발걸음! 원문보기

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65 no.9, 2016년, pp.37 - 43  

구자윤 (전기역사전문위원회) ,  이동일 (전기역사전문위원회)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대한전기학회는 한국사회가 산업사회로 진입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하는데 핵심 원동력의 역할을 해온 전력산업이 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되는 차세대 산업으로 혁신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의 첫 걸음으로서, 경복궁내 전기점등 130년을 맞이하여, 전력산업의 중요성과 역사성을 인식시키고자 한국전기역사 박물관 설립을 전기계 종사자들의 시대적 사명으로서 제안한다. 이를 위하여, 2016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기간 동안 (7/13~7/5, 용평) 전기인들의 박물관 설립 취지에 동참하는 서명 캠페인을 전개하여 1000여명이 참여한 것은 한국전기 역사 박물관 설립 필요성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판단된다.
  • 발표를 통해 박물관 설립 장소로서 옛 경성전기사옥(1~5층)을 ‘한국전기역사박물관’ 장소로 활용할 것을 언급하며 박물관 활용계획에 대해서 1880~1940년대 발전, 송전, 배전설비 자료가전무하여 전기생활사 중심으로 전시하는 방안에 대해 소개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전력산업이 수행했던 역할은 무엇인가? 대한전기학회는 한국사회가 산업사회로 진입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하는데 핵심 원동력의 역할을 해온 전력산업이 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되는 차세대 산업으로 혁신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의 첫 걸음으로서, 경복궁내 전기점등 130년을 맞이하여, 전력산업의 중요성과 역사성을 인식시키고자 한국전기역사 박물관 설립을 전기계 종사자들의 시대적 사명으로서 제안한다.
대한전기학회에서 수행하는 일은 무엇인가? 대한전기학회는 한국사회가 산업사회로 진입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하는데 핵심 원동력의 역할을 해온 전력산업이 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되는 차세대 산업으로 혁신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의 첫 걸음으로서, 경복궁내 전기점등 130년을 맞이하여, 전력산업의 중요성과 역사성을 인식시키고자 한국전기역사 박물관 설립을 전기계 종사자들의 시대적 사명으로서 제안한다.
대한전기학회에서 전력 산업을 차세대 산업으로 혁신될 수 있게 하기 위해 무엇을 제안하는가? 대한전기학회는 한국사회가 산업사회로 진입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하는데 핵심 원동력의 역할을 해온 전력산업이 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되는 차세대 산업으로 혁신될 수 있는 계기를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의 첫 걸음으로서, 경복궁내 전기점등 130년을 맞이하여, 전력산업의 중요성과 역사성을 인식시키고자 한국전기역사 박물관 설립을 전기계 종사자들의 시대적 사명으로서 제안한다. 이를 위하여, 2016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기간 동안 (7/13~7/5, 용평) 전기인들의 박물관 설립 취지에 동참하는 서명 캠페인을 전개하여 1000여명이 참여한 것은 한국전기 역사 박물관 설립 필요성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판단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