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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貿易商務硏究, v.71, 2016년, pp.127 - 146
배희성 (동명대학교 국제통상학과) , 현동채 ((주)그린무역) , 서민교 (대구대학교 무역학과)
There are two aims of this research: one is to verify the role of bill of lading and the method of delivery for container goods and the other is to suggest alternative methods for the crisis of bill of lading; that is, goods are arrived in ports but bill of lading is not arrived. The results of th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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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포기 선하증권의 화물의 인수 시기는 언제인가? | 권리포기 선하증권은 유통성을 포기한 선하증권이다. 수하인은 수입항에 화물이 서류보다 먼저 도착한 경우 선하증권 사본으로 화물을 인수할 수 있다. 그러나 매도인은 은행의 서류불일치에 의한 지급거절시 화물에 의한 담보권을 행사할 수 없다. | |
선하증권이란 무엇인가? | 그러나 실무상으로 컨테이너화물은 CY나 CFS에서 화주에게 인도하기 위해 인도지시서가 요구된다. 따라서 선하증권은 화물의 권리를 나타내는 증권이고 인도지시서는 보세창고에서 화물의 인도를 받기 위한 서류이다. 7) | |
선하증권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선하증권은 지시식, 무기명식 및 기명식으로 발행될 수 있다. 9) 지시식 선하증권과 무기명식 선하증권은 양도를 통해 적법한 소지인이 화물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 |
권기훈, "해상운송물 인도 방법의 문제점과 대안", 법학연구 제17권 제2호, 인하대학교 법학연구, 201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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