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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40 no.7, 2016년, pp.593 - 598
김평수 (Hanjo Co., Ltd, Engineering Center) , 김종도 (Division of Marine Engineering,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Static tests and low-cycle fatigue tests were conducted to analyze the characteristics of the bellows for LNG vessels according to the forming methods. The cycle life of bellows was tested based on the specified cyclic life, 80000 cycles, to analyze the difference in characteristics between pre-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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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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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우즈 성형법 중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법은? | 따라서 이러한 특성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이나 INCOLOY 등과 같은 저온용 특수재료의 사용이 불가피하다[2]-[5]. 벨로우즈 성형법 중 hydraulic 방법과 mechanical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므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도 두 가지 성형방법으로 벨로우즈를 제작하여 LNG 선박용 벨로우즈의 규정된 수명 사이클인 8,000회의 피로시험을 실시하였으며, 시험 전후의 벨로우즈의 각 산에 걸리는 변형과 응력을 측정하였다. | |
매 싸이클 당 벨로우즈에 가해지는 데미지가 hydraulic에서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이유는? | 4) 저주기 피로시험 후 벨로우즈 제작방법에 따른 하중 및 스프링 상수를 비교했을 때, 히스테리시스 곡선을 확인할 수 있었다. Hydraulic 성형방법이 변위에 따른 하중의 값의 히스테리시스 곡선면적이 더 넓었으며, 이는 히스테리시스 손실이 더 큰 것을 나타내었다. 따라서 매 싸이클 당 벨로우즈에 가해지는 데미지(damage)가 hydraulic에서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
LNG 선박용 벨로우즈에 사용되는 재료의 조건은? | LNG 선박용 벨로우즈에 사용되는 재료는 저온취성과 해수부식에 강해야 하며, Max. 10.0 bar 이상의 압력조건과-162 ℃의 저온에서부터 80 ℃의 고온에 이르기까지 온도변화에 따른 수축과 팽창을 8,000 cycle 이상 견딜 수 있어야한다[1]. 벨로우즈는 배관과 배관 사이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운항 중에 발생하는 배의 새깅(sagging)과 호깅(hogging) 또한 고려해야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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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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