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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5, 2016년, pp.57 - 68
최승범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고일주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노영하 ((주)스마트팀)
Traditional market for arcade game is downsized due to limited offline services. This paper suggests O2O service which is a combination of NFC technology and traditional arcade game. O2O service available by installing NFC tag in the gaming machines and operating by smartphone. This allows convenie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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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서비스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O2O서비스를 크게 나누면 컨텐츠형, 결제형, 특수형으로 나눌 수 있다. 컨텐츠형은 가장 보편적인 NFC 기반 O2O서비스로써 아케이드 산업에서도 세가의 ALL. | |
BEACON은 무엇인가? | NFC는 현재 결제 뿐만 아니라 마켓, 여행, 교통 등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BEACON은 반경 50~70m 범위 안에 있는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메시지 전송, 모바일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근거리 통신 기술이다[9]. 이 두 기술을 이용하여 많은 기업들이 O2O서비스를 기획, 개발하여 활용 중이다[10]. | |
NFC는 어느 정도의 거리를 인식할 수 있는가? | 56MHz의 대역을 갖는다[7]. 아주 가까운 거리의 무선통신을 하기 위한 기술로써 약 10cm정도의 단거리를 인식하는 비접촉식 인식 기술이다[8]. NFC는 현재 결제 뿐만 아니라 마켓, 여행, 교통 등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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