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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9 no.5, 2016년, pp.405 - 411
This paper presented the theory related to a two dimensional linear cross-sectional analysis, recovery relationship and a one-dimensional nonlinear beam analysis for composite beam with initial twist and high aspect ratio. Using VABS including related theory, preceding research data of the compo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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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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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에서 세미 모노코크형 구조란 무엇인가? | 이런 개발환경 때문에 변경되는 형상의 특성을 반영 하면서도 효율적인 정적, 동적 해석 및 피로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등가 모델링 기법(Hodges, 2007)이 필요하다. 최신의 항공기 날개나 틸트 로터, 터빈 블레이드, 그리고 풍력 블레이드 등은 성능의 최대화를 기하기 위해 고효율 유선형 에어포일을 채용하며, 내부의 스파나 표피 등을 이종의 복합 소재로 하는 세미 모노코크형 구조로 설계한다. 또한 테이퍼나 초기 비틀림각, 초기 원추각, 테이퍼 그리고 상반각과 같은 기하학적 비균일 특성을 적절히 활용하여 고성능으로 설계 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 |
항공기 날개 구조물 설계시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 항공기 날개 구조물의 설계시 구조물은 강도(strength), 강성(stiffness), 안정성(stability)을 확보하고 예측하기 위하여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해석 모델을 구성해야 한다. 그러나 개발단계에서 형상이 빈번하게 수정되기 때문에 초기 설계단계에서의 3차원 해석모델 구현이 사실상 구성하기 어렵다. | |
등가 모델링 기법이 필요하게 된 개발환경은? | 항공기 날개 구조물의 설계시 구조물은 강도(strength), 강성(stiffness), 안정성(stability)을 확보하고 예측하기 위하여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해석 모델을 구성해야 한다. 그러나 개발단계에서 형상이 빈번하게 수정되기 때문에 초기 설계단계에서의 3차원 해석모델 구현이 사실상 구성하기 어렵다. 이런 개발환경 때문에 변경되는 형상의 특성을 반영 하면서도 효율적인 정적, 동적 해석 및 피로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등가 모델링 기법(Hodges, 2007)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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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 W. (2010) VABS Manual for Us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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