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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9 no.5 = no.96, 2016년, pp.663 - 671
김경민 (Rail Traffic & Mobility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오석문 (Rail Traffic & Mobility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노학래 (Rail Traffic & Mobility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This paper investigates how to change passengers' preferences for express trains according to line extension in Seoul Metro Line 9. Before-and-after line extension, we traced passengers' path choices using Smart Card data via the method suggested by Kim et al. (2015). We developed two multinomial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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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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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 연장에 따른 승객들의 통행행태 변화를 분석, 예측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는? | 철도건설비 절감 및 대도시권의 확대에 따라 도시·광역 철도 노선에 대한 단계별 연장 개통은 이미 연장 운영중인 서울지하철 7호선 및 9호선, 추진 및 건설 중인 하남선, 별내선 및 진접선과 같이 향후 빈번하게 발생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노선 연장에 따른 승객들의 통행행태 변화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은 열차운영계획 수립과 혼잡도와 같은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 하지만, 서울지하철 9호선의 경우 일반열차와 급행열차가 혼합 운영되고 있으므로 노선 연장으로 인한 효과를 분석 및예측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 |
도시·광역 철도 노선에 대한 단계별 연장 개통이 빈번하게 발생될 것인 이유는? | 철도건설비 절감 및 대도시권의 확대에 따라 도시·광역 철도 노선에 대한 단계별 연장 개통은 이미 연장 운영중인 서울지하철 7호선 및 9호선, 추진 및 건설 중인 하남선, 별내선 및 진접선과 같이 향후 빈번하게 발생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노선 연장에 따른 승객들의 통행행태 변화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은 열차운영계획 수립과 혼잡도와 같은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 | |
서울지하철 9호선의 노선 연장에 따른 승객들의 통행행태 변화를 분석하는 것이 힘든 이유는? | 따라서, 노선 연장에 따른 승객들의 통행행태 변화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은 열차운영계획 수립과 혼잡도와 같은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 하지만, 서울지하철 9호선의 경우 일반열차와 급행열차가 혼합 운영되고 있으므로 노선 연장으로 인한 효과를 분석 및예측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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