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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원·환경경제연구 = Environmental and resource economics review, v.25 no.3, 2016년, pp.403 - 419
문진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
Cap-and-trade policies that allow firms to trade emission allowances are designed to reduce emissions at least cost and are shown to be efficient when there is no uncertainty over emissions. This paper examines how uncertainty in emissions affects firms' decisions about permit purchase and abat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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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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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권거래제의 특징은? | 배출권거래제는 전반적인 배출한도(cap)를 설정하고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개별 출처(sources)에게 배출권(allowance)을 나눠주고 부여받은 한도 내에서 배출을 허용한다.배출권거래제에 참여하는 개별 기업은 배출권을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고, 배출한도 보다 추가 배출이 필요한 기업은 여유분의 배출한도를 가진 기업으로부터 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불확실한 요인이 계획된 배출량과 실제 배출량과의 차이를 유발하는 이유는? | 감축시설의 오작동, 기술개발, 날씨 등 여러 불확실한 요인이 계획된 배출량과 실제 배출량과의 차이를 유발한다. 불확실한 요인이 구체화되면서 주어진 배출한도 달성이 더 쉬워지거나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배출한도가 주어진 기간(capped period) 동안 기업들은 여러 번 결정의 순간이 있고, 이를 통해 배출 전략을 수정할 수 있다. | |
배출에서의 불확실성이 기업의 배출권 구매와 감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는? | 본 연구는 배출에서의 불확실성이 기업의 배출권 구매와 감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배출량이 확실한 경우보다 불확실할 때 기업이 더 많은 감축을 할 것인지는 한계기대벌금과 한계저감비용에 좌우되었다. 한계기대벌금이 한계 감축비용보다 크다면, 기업은 배출량이 확실한 경우보다 더 많이 감축하고 불확실성의 증가에 따라 배출량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또한 감축과 배출권 구매의 순서가 기업의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으나, 의사결정의 순서와 상관없이 기대배출량은 동일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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