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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33 no.11, 2016년, pp.50 - 57
방인규 (한국과학기술원) , 박판근 (충남대학교) , 반태원 (경상대학교) , 정방철 (충남대학교) , 장우혁 (국방과학연구소) , 전상운 (안동대학교) , 성단근 (한국과학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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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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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33의 장점은 무엇이 있는가? | Mark 33은 단방향 데이터 버스이므로 항공기 내에 존재하는 모든 전자장비들은 트위스트 페어 (Twisted-Pair)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버스 당 통신 가능 거리는 최대 90m 이다. 모든 전자장비들이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버스의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는 별도의 버스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으며, 데이터 전송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하나의 ARINC 429 송신기는 하나의 데이터 버스를 이용하여 최대 20개의 수신기에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 |
MIL-STD-1553B란 무엇인가? | ] MIL-STD-1553B는 미국의 해군 및 공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버스의 통신 방식 및 전자적 인터페이스에 관한 데이터 버스 표준으로, 1973년에 개발된 기존의 MIL-STD-1553 표준을 개량한 것이다.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군용 시스템에 적용된 MIL-STD-1553B는 현재 군용은 물론 산업 및 우주용 데이터 버스 규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 |
ARINC 429의 단점은 무엇인가? | 하나의 ARINC 429 송신기는 하나의 데이터 버스를 이용하여 최대 20개의 수신기에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ARINC 429 는 단방향 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에 새로운 장치가 추가되는 경우 케이블의 양이 급격히 증가하는 단점을 가진 다. ARINC 429의 데이터 전송속도는 최소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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