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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통상정보연구 = International commerce and information review, v.18 no.4, 2016년, pp.81 - 112
고중현 (가톨릭관동대 경영대학 무역학과)
About 60 percent of cosmetic products sold in the dominant Taobao internet shopping mall proved recently to be counterfeit products made in China. This paper is to investigate the anti-counterfeiting strategies to clean up fake goods for Korean cosmetics which have been exported to China. Using th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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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은? | 국제상업회의소(ICC)가 지난 2008년도에 추정한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은 $6,500억이었는데, 2015년도에는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을 $1조7,700억으로 추정하여 7년사이에 약 2.7배나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
2008년 이후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의 변화는? | 국제상업회의소(ICC)가 지난 2008년도에 추정한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은 $6,500억이었는데, 2015년도에는 세계 위조상품 거래액을 $1조7,700억으로 추정하여 7년사이에 약 2.7배나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 전세계에서 막대한 양의 위조상품을 제조하는 1위국은 중국으로 알려졌으며2) 중국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15∼20%정도가 위조상품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세계관세기구(WCO)가 전세계 상품거래의 5∼7%가 위조상품일 것이라는 추정치보다 3배이상이나 높다. | |
중국에서 한국 화장품의 위조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가? | 중국에서 자행되고 있는 한국 화장품의 위조행위는 사기적 의도를 지닌 위조상품과 사기적 의도 없이 모방하여 만든 모조상품 그리고 불법유통제품들로서 이에는 무료샘플의 유료 판매, 유통기한경과한 제품의 판매 및 밀수품의 유통이 포함된다. 그리고 이와는 다른 형태로서 제품화되지 않은 채 상표만 무단으로 선점하는 상표무단선점행위로 나뉘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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