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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2, 2017년, pp.531 - 541
Realistic videos using multi-view videos are created so that the contents shown on multi-view displays or screens look realistic. These images have been mostly used for special videos for exhibition, but, recently, systems such as Screen X have given rise to multi-view images as a format for story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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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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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een X의 특징은? |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가상현실 5대 선도 프로젝트’로 채택된 Screen X는 2012년 CGV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공동 개발한 다면상영시스템이다[1]. 상영관 3면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장치를 착용하지 않고 영화에 몰입 감을 줄 수 있는 Screen X는 실감영상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Screen X의 기술적 원천은 1952년에 상영한 시네라마 시스템을 이용한 기획영화 ‘This is Cinerama. | |
Screen X란? | 실감나는 영상을 창조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영상 산업은 크고 넓고 정교 할수록 좋다는 말을 부인하지 않는다.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가상현실 5대 선도 프로젝트’로 채택된 Screen X는 2012년 CGV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공동 개발한 다면상영시스템이다[1]. 상영관 3면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장치를 착용하지 않고 영화에 몰입 감을 줄 수 있는 Screen X는 실감영상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 |
시네라마의 단점은? | 시네라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었지만 촬영이나 상영 단계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되었다. 촬영용 카메라의 무게는 360kg에 달해 운반하는 것도 힘들었고 카메라 초점거리는 단일 초점거리 밖에 없어 촬영할 때에는 카메라가 아니라 배우 배치를 조정해 영상을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했다[Fig.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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