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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5 no.12, 2017년, pp.1013 - 1020
김진성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노진호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이수용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In this study, the failure prediction of composite laminates under flexural loading is investigated. A FEA(finite element analysis) using 2D strain-based interactive failure theory. A pregressive failure analysis was applied to FEA for stiffness degradation with failure mode each layer. A three-p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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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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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료 구조 안정성을 위해 어떠한 기준이 적용되어야 하는가? | 복합재료는 섬유의 적층 배열을 달리하여 설계 요구 조건에 맞도록 구조물 제작이 가능하다. 복합재료 구조 안정성을 위해서는 설계 단계에서 고려된 적층 배열, 하중 조건에 따라 구조물의 파손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파손 기준이 적용되어야 한다. | |
복합재료가 금속 재료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인가 | 복합재료는 금속 재료에 비해 비강성 및 비강도가 우수하여 항공우주 및 자동차의 구조물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복합재료는 섬유의 적층 배열을 달리하여 설계 요구 조건에 맞도록 구조물 제작이 가능하다. | |
복합재료 구조물의 파손을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 개발된 파손 이론들의 신뢰성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 | 복합재료 구조물의 파손을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하여 다양한 이론적 접근, 방법론 그리고 가정 등을 통하여 많은 파손 이론들이 개발되고 연구되었다. 이러한 파손 이론들의 신뢰성은 하중 조건, 적층 배열, 그리고 재료에 따라 파손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좌우된다. 복합재료가 사용되는 대부분의 구조물은 면내 (in-plane) 하중뿐만 아니라 면외(out-of-plane) 하중도 받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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