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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6 no.6 = no.125, 2017년, pp.155 - 162
원민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라이프스타일디자인학과) , 김개천 (국민대학교 라이프스타일디자인학과)
Recently, space branding has been used as a branding method for many companies because space communication is a way of utilizing space in a wide range of ways. However, generally speaking, communication only focuses on goods and information about brands and does not focus on consumer's stories.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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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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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브랜딩의 목적은 무엇인가? | 이러한 영향으로 많은 기업들이 공간을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는 스페이스 브랜딩에 집중하고 있다. 스페이스 브랜딩은 공간을 매체로 사용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체험을 시켜 관계를 형성 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만큼 브랜딩 과정에 있어서 공간이란 매체는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이룩하는데 효과적인 것이다. | |
하라켄야의 디자인 철학에서 ‘백’은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하라켄야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있어서 디자인 철학 중 ‘백(白)’이란 개념을 대표적으로 다룬다. ‘백’을 세가지 형태로 분류하였는데 ‘색’에서의 백, ‘종이’에서의 백, ‘공백’에서의 백이다. | |
하라켄야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은 무엇인가? | 하라켄야는 '공(空):비움(Emptiness)'와 '햅틱(Haptic)'이란 디자인철학으로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대표적으로 '무인양품(MUJI)'과 '나가노 동계올림픽 개회식 프로그램'이 그의 철학을 잘 보여주며 이를 통하여 디자인에서의 ‘비움’이 사용자들의 ‘오감’을 자극시켜 풍부한 감각들을 경험시킴으로 커뮤니케이션이 형성된다고 말하였다. |
하라켄야, 백(白), 안그라픽스, 2009
김지영, 브랜드 확장에 따른 스페이스 브랜딩의 구현 특성, 건국대 석사논문, 2014
방정아, 기업의 스페이스 브랜딩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 석사논문, 2016
하라켄야, 디자인의 디자인, 안그라픽스, 2007
이경은, 경험 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공간마케팅에 관한 연구, 한양대 석사논문, 2013
https://www.ndc.co.jp/hara/en/works/
홍성용, 스페이스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7
이진민,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 웅보출판사. 2015
조계윤, 매장체험을 활용한 전략적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건국대 석사논문, 2014
http://www.dezzen.com/2016/05/24/neri-hu-sulwhasoo-flagship-store-seoul-south-korea-brass-framework-lattice/?li_sourceLI&li_mediumrus_block_1
http://www.archello.com/en/project/glass-lantern
http://www.nendo.jp/en/works/starbucks-espresso-journey-2/?
http://www.gentlemonster.com/showroom/sinsa_parallel_seoul_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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