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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2 no.6, 2017년, pp.527 - 533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use of a fine dining restaurant using NVivo 11 qualitative analysis. As a result, customers using the fine dining restaurant were aware that the fine dining restaurant was a special and expensive restaurant, serving a var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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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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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노미의 의미는 무엇인가? | 최근에는 외식 트렌드인 1코노미는 ‘1.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데’(Naver 2017), 1코노미의 영향은 일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특급호텔 레스토랑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1인을 위한 바(bar) 좌석을 마련하고 있으며, 혼자 외식문화를 보내는 자칭 ‘혼족’들을 위해 경제 형태로 확산되면서 솔로 다이너(solo dinner)를 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고급 음식을 혼자서 즐기는 이른바 ‘하이클래스 솔로 다이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Do & Han 2017). | |
1코노미의 영향에 따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고급 음식을 혼자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 이를 의미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데’(Naver 2017), 1코노미의 영향은 일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특급호텔 레스토랑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1인을 위한 바(bar) 좌석을 마련하고 있으며, 혼자 외식문화를 보내는 자칭 ‘혼족’들을 위해 경제 형태로 확산되면서 솔로 다이너(solo dinner)를 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고급 음식을 혼자서 즐기는 이른바 ‘하이클래스 솔로 다이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Do & Han 2017). | |
1코노미의 영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최근에는 외식 트렌드인 1코노미는 ‘1.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을 일컫는데’(Naver 2017), 1코노미의 영향은 일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특급호텔 레스토랑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1인을 위한 바(bar) 좌석을 마련하고 있으며, 혼자 외식문화를 보내는 자칭 ‘혼족’들을 위해 경제 형태로 확산되면서 솔로 다이너(solo dinner)를 위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도 고급 음식을 혼자서 즐기는 이른바 ‘하이클래스 솔로 다이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Do & Han 20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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