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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磁波技術 : 韓國電磁波學會誌 = The 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v.28 no.1, 2017년, pp.12 - 18
양준규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 , 금홍식 (한국전파진흥협회 전자파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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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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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전파연구원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가? | 국립전파연구원은 전파법 제47조의3 및 전파법 제67조의2에 따라 전자파적합성 기준 및 시험방법을 규정하고 있으며, 해마다 국제표준의 제․개정 내용과 산업체 요구를 수용하여 EMC 기준전문위원회를 통해 전자파적합성 기준 및 시험방법을 제․개정하고 있다 | |
항공기 전자파적합성 기준 및 시험방법 제정의 목적은? | 항공기 전자파적합성 기준 및 시험방법 제정은 항공기 제조업체에서 탑재기기의 원활한 유통을 위한 제도 개선을 요청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 |
유럽의 항공기 탑재기기 전자파적합성 기준은 미국의 세부기준과 동일한 이유는? | 유럽은 유럽 항공청이 미국항공무선위원회(RTCA) DO160G를 수용하여 EUROCAE ED-14G를 제정하고, 항공기 탑재기기의 환경조건으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유럽의 항공기 탑재기기 전자파적합성 기준은 미국의 세부기준과 동일하다 |
전자파적합성 기준(국립전파연구원 고시).
전자파적합성 시험방법(국립전파연구원 공고).
RTCA, DO-160G.
국립전파연구원, http://www.rra.go.kr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www.law.go.kr
양준규, "국민친화적 전자파적합성 제도 연구", 국립전파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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