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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multi-step warm forging process for subminiature screws is investigated. Due to the low formability of Titanium alloys, bit forming of Titanium screws is difficult by cold forging. In order to overcome this low formability of Titanium alloys, two candidate processes, i.e., multi-step forging and w...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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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Kim 등8은 스테인레스 볼트의 TORX 형상 비트 단조를 위해 다단 단조 공정을 설계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Titanium 소재의 볼트에 십자 (+) 형의 비트를 성형하는 것으로 새로운 공정의 설계가 필요하다.
  • 본 연구에서는 초소형 Titanium 나사의 머리부 성형성 개선에 대해 연구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초소형 나사의 헤드부 단조 성형 과정에서 발생하는 접힘 현상 및 공정 펀치 형상에 따른 성형성과 손상도를 분석했다. 난성형재인 Titanium Gr.
  • 본 연구에서는 최종 성형품의 손상도를 최소화하고 성형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2단 성형 공정의 각 공정의 펀치 형상과 펀치 행정(스트로크)을 결정하였다. 성형성은 손상도와 접힘 결함을 고려하여 결정하였다.

가설 설정

  • Figs. 12(a)부터 12(e) 모든 경우에서 손상도는 1을 넘지 않는다. 엄격하게 분석하면 모든 경우에서 크랙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단조란 무엇인가? 단조는 원하는 형상의 다이 및 펀치로 소재에 압축하중을 가해 소성 변형을 일으켜 성형하는 공정으로 상온에서 이루어지는 냉간 단조, 고온에서의 온간 및 열간 단조법 등이 있다. 최근 단조 공정 시 발생되는 불량 및 헤드부의 단조 공정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히 수행되었다.
소형나사의 헤드부의 단조 성형 공정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은 무엇인가? 최근 단조 공정 시 발생되는 불량 및 헤드부의 단조 공정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히 수행되었다.8-10 소형나사의 헤드부의 단조 성형 공정에 있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접힘 (Folding), 소재의 비충전으로 인한 형상 불량, 그리고 크랙 발생이다. 따라서 나사의 헤드부의 불량 개선을 위한 공정 설계가 필요하다.
파손 시점에 파손 부위의 국부 변형율이 파손에 관계되기 때문에 생기는 결과는 무엇이라고 할 수 있는가? 이것은 단면 수축율이 150, 200, 250oC에서 30 - 35%로 증가했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결과적으로 최대 손상도는 연신율보다는 단면 수축율에 의해 결정이 되고, 온간 성형에서는 단면 수축율이 크기 때문에 손상도가 낮게 예측이 됨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파손 시점에 파손 부위의 국부 변형율이 파손에 관계되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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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Ra, S. W., Kim, I. R., and Hwang, S. T., “Study of Production and Material Properties of Micro Screw Using SWCH18A and SUS XM7 Materials,”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Vol. 38, No. 9, pp. 1043-1048, 2014. 

  2. Min, K. B., Kim J. B., Park, K., and Ra, S. W., “Evaluation of Clamping Characteristics for Subminiature Screws According to Thread Angle Variation,” J. Korean Soc. Precis. Eng., Vol. 31, No. 9, pp. 839-846, 2014. 

  3. Choi, B. H., Kim, H. J., and Kim, J. H., “Study on Fastened Properties by Applied to CFRP Laminates of Subminiature Screw,”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Vol. 38, No. 11, pp. 1239-1243, 2014. 

  4. Jeong, J. H., Lee, H. K., Kim, J. B., and Park, K., “Thread Shape Design Using Joining and Release Analysis of Bolts,” J. Korean Soc. Precis. Eng., Vol. 32, No. 6, pp. 523-528, 2015. 

  5. Lee, H. K, Park, K., Ra, S. W., and Kim, J. B., “Prediction of Joining Torque for Bit Depth of Subminiature Bolt,”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Vol. 38, No. 8, pp. 917-923, 2014. 

  6. Bhattacharya, A., Sen, A., and Das, S., “An Investigation on the Anti-Loosening Characteristics of Threaded Fasteners under Vibration Conditions,” Mechanism and Machine Theory, Vol. 45, No. 8, pp. 1215-1225, 2010. 

  7. Pai, N. and Hess, D., “Three-Dimensional Finite Element Analysis of Threaded Fastener Loosening due to Dynamic Shear Load,” Engineering Failure Analysis, Vol. 9, No. 4, pp. 383-402, 2002. 

  8. Kim, J. B., Seo, W. S., and Park, K., “Damage Prediction in the Multistep Forging Process of Subminiature Screws,” Int. J. Precis. Eng. Manuf., Vol. 13, No. 9, pp. 1619-1624, 2012. 

  9. Choi, D. S., “Design of Cold Forging Process of Micro Screw for Mobile Devices,”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6, No. 6, pp. 3692-3697, 2015. 

  10. Lee, J. E., Kim, J. B., and Park, K., “Finite Element Analysis for Improvement of Folding Defects in the Forging Process of Subminiature Screws,” J. Korean Soc. Precis. Eng., Vol. 32, No. 6, pp. 509-515, 2015. 

  11. Cockcroft, M. G. and Latham, D. H., “Ductility and the Workability of Metals,” Journal of the Institute of Metals, Vol. 96, No. 1, pp. 33-39, 1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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