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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6 no.2, 2017년, pp.447 - 452
최재혁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 전찬용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 목형수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The stator phase winding of a linear pulse motor, which is a new type of linear motor, is comprised of two phases and is structurally characterized by a stacking method in which the winding of one phase is laid on top of the winding of another phase. Such a structural characteristic induces a diff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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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선형 추진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형전동기는? |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선형 추진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 중이다. 기존의 선형 추진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형전동기는 선형유도기와 선형동기기이다. 이중 선형유도기의 경우 2차측 구조의 간단함으로 생산비 및 건설비 절감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구조적 특징으로 고속 주행이 어려우며 효율이 낮다. | |
선형유도기의 장점과 단점은? | 기존의 선형 추진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형전동기는 선형유도기와 선형동기기이다. 이중 선형유도기의 경우 2차측 구조의 간단함으로 생산비 및 건설비 절감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구조적 특징으로 고속 주행이 어려우며 효율이 낮다. 또한 선형 동기기의 경우 고속 주행에 유리하지만 생산비 및 건설비 측면에서 효율이 낮다. | |
어떤 문제로 선형 추진 시스템에 리니어펄스모터의 적용이 필요한가? | 따라서 다양한 분야에 선형 추진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 중이다. 기존의 선형 추진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형전동기는 선형유도기와 선형동기기이다. 이중 선형유도기의 경우 2차측 구조의 간단함으로 생산비 및 건설비 절감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구조적 특징으로 고속 주행이 어려우며 효율이 낮다. 또한 선형 동기기의 경우 고속 주행에 유리하지만 생산비 및 건설비 측면에서 효율이 낮다. 따라서 고속 주행이 가능하며 타 선형전동기 대비 경량화 가능 및 기존 선로의 병행운전 가능으로 생산비 및 건설비 측면에서 효율적인 리니어펄스모터의 적용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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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ung J. Chung, Moon G. Lee, Sung Q Lee, Sun M. Kim, and Dae-Gab Gweon, "A Method of Optimal Design for Minimization of Force Ripple in Linear Brushless Permanent Magnet Motor", IEEE, Vol. 1, pp. 36-39, Oct.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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