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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Information display, v.18 no.5, 2017년, pp.12 - 18
이현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감소자연구본부 유연소자연구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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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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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디스플레이란 무엇인가? | 마이크로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대각선 1인치 이하의 크기를 가지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말한다. 그림 3에서 보듯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패널을 보지 않고, 대부분 광학계를 통해 확대된 영상을 보게 된다. | |
인간이 오감으로 받아들이는 인지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 VR 및 AR 구현을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오감(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인간이 오감으로 받아들이는 인지의 비율 중 시각이 약 80%, 나머지 감각이 약 20%를 차지한다. 따라서 인간은 오감 중에 시각적 감각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 |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이 매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이를 이끌 주요 기술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및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이 매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VR 및 AR 기술은 4차 산업 혁명에 필요한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1] 게임, 의료, 교육, 제조, 쇼핑, 여행,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2] 이를 통해 현재 인간의 생활양식은 크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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