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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20 no.1 = no.98, 2017년, pp.43 - 54
임영설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Ajou University) , 신덕호 (Railroad Safety Research Division,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준석 (Railroad Safety Research Division,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교범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Ajou University)
This paper analyzes the performance of two three-leg inverters and a five-leg inverter and proposes the optimal operation conditions in applying the five-leg inverter for the train propulsion system. The five-leg inverter offers a saving of two switches compared with the standard two three-leg in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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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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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TLI 제어 기법을 적용한 실험 방향은 어떠한가? | 본 논문에서는 현재 도시철도차량에 적용된 TLI 제어 기법을 FLI에 동일하게 적용함으로써 동작 특성을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동작 조건을 제시한다. 2대의 TLI를 이용한 2C4M 구조와 FLI를 이용한 1C4M 구조의 비교분석을 통해 FLI의 우수성과 한계를 분석하고 철도차량 추진시스템에 적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FLI와 TLI의 비교를 위하여 제어 기법과 인버터의 용량, 유도전동기의 파라미터들은 동일하게 설정한 상태에서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 |
현재 철도차량의 인버터로 사용되는 것은 무엇인가? | 현재 철도차량의 인버터는 정밀한 제어를 위해 펄스 폭 변조(PWM, Pulse Width Modulation) 방법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유도전동기의 입력 전압의 크기와 주파수 제어가 가능한 가변전압 가변주파수(VVVF, Variable Voltage Variable Frequency) 전압형 인버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4,5]. | |
저속영역과 고속영역에서의 차별화 된 PWM 기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유도전동기의 속도 증가에 의해 인버터의 기본파 주파수가 증가하는 고속영역에서는 기본파 한 주기 동안 인버터의 스위칭 펄스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때 기본파와 반송파의 비동기로 인한 출력전압의 전압 불평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저속영역과 고속영역에서의 차별화 된 PWM 기법이 사용되고 있다[6-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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