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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스포츠 영상 내에서 자동적인 가상 광고 삽입을 위한 다층퍼셉트론 기반의 저정보 영역 검출
Low-Informative Region Detection based on Multi-Layer Perceptron for Automatical Insertion of Virtual Advertisement in Sports Image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8 no.1, 2017년, pp.71 - 77  

정재영 (동양대학교 컴퓨터학과) ,  김종하 (동양대학교 건축소방행정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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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광고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스포츠영상과 같은 미디어제작영상에 제품의 이미지, 로고, 선전문구 등을 삽입하는 광고기법이다. 최근 영상처리 기술과 컴퓨터 성능의 상승으로 인해 스포츠영상에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기술적인 요소가 충족되어 영상 내에 가상광고의 삽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자동적인 가상광고 삽입을 위한 영상 처리 기술이 가상광고 영역에서 중요한 연구 분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스포츠 영상 내에서 자동적으로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영상처리 기법기계학습을 활용하여 저정보 영역을 추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 방법은 영상의 밝기 정도를 히스토그램을 통해 분석하고 기계학습 방법을 활용하여 저정보 영역을 추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Virtual advertisement is an advertising technique that using computer graphic in a media production such as a sports image for inserting product image, logo, advertising slogan, etc. Recently, the image insertion of virtual advertisement is actively spreading due to the satisfaction of technical el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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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기계학습 기법의 분류알고리즘인 다층퍼셉트론(Multi-Layer Perceptron)을 이용하여 저정보 영역을 자동적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방법은 스포츠 중계이미지를 검사영역의 쉬프트 연산을 통해 분할된 영상 내 색상의 분포를 인식하여 저정보 영역을 검출한다.
  • 본 논문에서는 스포츠 경기 영상에서 영상 내자동적인 광고 삽입을 위한 저정보 영역을 추출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서로 다른 크기의 야구장 이미지 4개를 수집하여 실험을 수행하였으며 선행연구에서 사용된 이미지를 동일하게 적용해 성능비교를 하였다.

가설 설정

  • 그림7(a)는 원영상이며, 그림7(b)는 저정보 영역 검출 결과이다. 그림7(c)는 그림7(b) 영상 내 좌상 위치의 빨강 사각형의 히스토그램 분포를 보인 것이고, 그림7(d)는 그림7(b) 영상 내 중앙 위치의 파란 사각형의 히스토그램 분포를 보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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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가상광고란 무엇인가? 최근 영상처리 기술과 컴퓨터 성능의 급격한 발달로 영상의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TV의 중계 중 실제 물리적인 게시 광고의 형태가 아닌 영상처리를 통한 가상의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가상광고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미디어 영상에 제품의 이미지 또는 로고 등을 삽입하는 광고기법이다[1, 2]. 이와 같이 가상광고는 영상을 처리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나라, 지역별로 같은 영상에 다른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수입된 TV프로그램을 방영할 시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있던 외국의 광고를 방송지역에 맞게 대체할 수 있으며 스포츠 경기 또는 이벤트 행사 시 시청자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영역을 확보하여 정해진 공간에 더욱 많은 광고를 전달 할 수 있게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장점들이 존재한다[3, 4].
가상광고의 장점에는 무엇이 있는가? 가상광고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미디어 영상에 제품의 이미지 또는 로고 등을 삽입하는 광고기법이다[1, 2]. 이와 같이 가상광고는 영상을 처리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나라, 지역별로 같은 영상에 다른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수입된 TV프로그램을 방영할 시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있던 외국의 광고를 방송지역에 맞게 대체할 수 있으며 스포츠 경기 또는 이벤트 행사 시 시청자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영역을 확보하여 정해진 공간에 더욱 많은 광고를 전달 할 수 있게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장점들이 존재한다[3, 4].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기술에는 무엇이 있는가?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기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방송사의 제작 장비와 연동해서 현장에서 이미지를 삽입하는 기술로 업링크(Uplink)와 중계 영상에 가상이미지를 삽입하는 것으로 다운스트리밍(Down streaming)이 있다. 업링크 방법은 촬영현장에 실제로 장비와 인력 파견해 영상 제작 장비와 연동하여 현장에서 이미지를 삽입하는 기술로서 비용이 많이 소요되나 가장 안정적으로 광고의 삽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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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1. Jaeyoung Jung, Youngkab Kim, "Less Informative Region Extraction for Automatically Advertisement Insertion in Sports Image"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16 No.4 Aug. (2015) 615-622. 

  2. Tsuji, Yosuke, Gregg Bennett, and James H. Leigh."Investigating factors affecting brand awareness of virtual advertising."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3.4 (2009): 511-544. 

  3. Deutsch, Askan. "Sports broadcasting and virtual advertising: Defining the limits of copyright law and the law of unfair competition." Marq. Sports L. Rev. 11 (2000): 41. 

  4. McEvilly, Theresa E. "Virtual Advertising in Sports Venues and the Federal Lanham Act 43 (a): Revolutionary Technology Creates Controversial Advertising Medium." Seton Hall J. Sport L. 8 (1998): 603. 

  5. Lowe, David G. "Distinctive image features from scale-invariant keypoints."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vision, 60.2 (2004): 91-110. 

  6. Mohan, V. M., Durga, R. K., Devathi, S., Raju, K. S. "Image Processing Representation Using Binary Image; Grayscale, Color Image, and Histogram." Proceedings of the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Springer India (2016): 353-361. 

  7. Ramesh, N., J-H. Yoo, and I. K. Sethi. "Thresholding based on histogram approximation." IEE Proceedings-Vision, Image and Signal Processing 142.5 (1995): 271-279. 

  8. Gardner, Matt W., and S. R. Dorling. "Artificial neural networks (the multilayer perceptron)-a review of applications in the atmospheric sciences." Atmospheric environment 32.14 (1998): 2627-2636. 

  9. Hornik, Kurt, Maxwell Stinchcombe, and Halbert White. "Multilayer feedforward networks are universal approximators." Neural networks 2.5 (1989): 359-366. 

  10. Hecht-Nielsen, Robert. "Theory of the backpropagation neural network." Neural Networks, 1989. IJCNN., 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on. IEEE (1989): 593-605. 

  11. Ito, Yoshifusa. "Representation of functions by superpositions of a step or sigmoid function and their applications to neural network theory." Neural Networks 4.3 (1991): 385-394. 

  12. HyunKyung Song, and YoungJik Lee, "An Analysis on the Role of Hidden Layer and Node Reduction Algorithm in Back-Propagation Learing."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s-B 28.3 (1991): 207-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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