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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8 no.1, 2017년, pp.71 - 77
정재영 (동양대학교 컴퓨터학과) , 김종하 (동양대학교 건축소방행정학과)
Virtual advertisement is an advertising technique that using computer graphic in a media production such as a sports image for inserting product image, logo, advertising slogan, etc. Recently, the image insertion of virtual advertisement is actively spreading due to the satisfaction of technical el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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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광고란 무엇인가? | 최근 영상처리 기술과 컴퓨터 성능의 급격한 발달로 영상의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TV의 중계 중 실제 물리적인 게시 광고의 형태가 아닌 영상처리를 통한 가상의 광고를 삽입하는 형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가상광고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미디어 영상에 제품의 이미지 또는 로고 등을 삽입하는 광고기법이다[1, 2]. 이와 같이 가상광고는 영상을 처리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나라, 지역별로 같은 영상에 다른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수입된 TV프로그램을 방영할 시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있던 외국의 광고를 방송지역에 맞게 대체할 수 있으며 스포츠 경기 또는 이벤트 행사 시 시청자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영역을 확보하여 정해진 공간에 더욱 많은 광고를 전달 할 수 있게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장점들이 존재한다[3, 4]. | |
가상광고의 장점에는 무엇이 있는가? | 가상광고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미디어 영상에 제품의 이미지 또는 로고 등을 삽입하는 광고기법이다[1, 2]. 이와 같이 가상광고는 영상을 처리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나라, 지역별로 같은 영상에 다른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수입된 TV프로그램을 방영할 시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프로그램 내에 삽입되어있던 외국의 광고를 방송지역에 맞게 대체할 수 있으며 스포츠 경기 또는 이벤트 행사 시 시청자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영역을 확보하여 정해진 공간에 더욱 많은 광고를 전달 할 수 있게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장점들이 존재한다[3, 4]. | |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기술에는 무엇이 있는가? | 가상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기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방송사의 제작 장비와 연동해서 현장에서 이미지를 삽입하는 기술로 업링크(Uplink)와 중계 영상에 가상이미지를 삽입하는 것으로 다운스트리밍(Down streaming)이 있다. 업링크 방법은 촬영현장에 실제로 장비와 인력 파견해 영상 제작 장비와 연동하여 현장에서 이미지를 삽입하는 기술로서 비용이 많이 소요되나 가장 안정적으로 광고의 삽입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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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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