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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4 no.2, 2017년, pp.161 - 169
Recently, ship owners have been requiring the assessment of the maneuverability of twin-screw ships under mechanical failures. Because this kind of assessment has not yet been conducted, it is necessary to study the types of machinery failures that can significantly affect the maneuverability of a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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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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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조종성능은 어떻게 평가하는가? | 일반적으로 선박의 조종성능 평가는 국제해사기구(IMO) MSC.137(76)에서 제시하고 있는 규정 (IMO, 2002)을 따라 수행되는데, 설계속도에서의 초기선회시험(initial turning test), 35˚선회시험(Turning test), 10˚/10˚ 지그재그시험(zigzag test), 20˚/20˚ 지그재그시험을 수행하여 평가된 시험값과 IMO 규정을 비교함으로써 설계된 선박의 조종성능을 평가한다. 단축과 쌍축 추진기를 갖는 컨테이너선의 조종성능을 모형시험을 통해 평가하고, 그 특징을 밝히는 연구가 수행된 바 있다 (Kim, et al. | |
쌍축(twin-screw) 추진 선박의 특징은? | 쌍축(twin-screw) 추진 선박은 조종성능이 단축(single-screw) 추진 선박에 비해 우수하여, 운항 안전성 측면에서 보다 안전한 항해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Fuel Oil Consumption(FOC) 측면에서 경제적이기 때문에 건조 비용보다는 운항 안전성과 Operating expenses(OPEX) 절감을 중요시하는 선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 |
어떠한 선주들이 쌍축(twin-screw) 추진 선박을 선호하는가? | 쌍축(twin-screw) 추진 선박은 조종성능이 단축(single-screw) 추진 선박에 비해 우수하여, 운항 안전성 측면에서 보다 안전한 항해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Fuel Oil Consumption(FOC) 측면에서 경제적이기 때문에 건조 비용보다는 운항 안전성과 Operating expenses(OPEX) 절감을 중요시하는 선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따라서 대형 컨테이너선(container ship)과 LNG선(Liquefied natural gas carrier(LNGC))을 중심으로 쌍축 추진선박이 건조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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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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