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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41 no.5 = no.380, 2017년, pp.329 - 339
황병조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선호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주원구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조형희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Impingement jets have been applied in a wide variety of fields as they provide significantly high heat transfer on the impingement-jet stagnation zone. However, the crossflow in an impingement chamber developed by spent wall jets can disrupt and deflect the downstream jets in the array, leading to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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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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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형 구조의 역할은 무엇인가? | 그러나 제트가 벽면에 부딪친 후 벽면 제트에 의해 야기되는 충돌 챔버 내의 횡방향 유동은 여러 개의 제트로 구성된 배열제트인 경우 하류에 있는 제트 유동을 방해하거나 휘게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배열 충돌제트의 냉각 성능은 감소하게 된다. 파형 구조는 하류 제트에서의 횡방향 유동영향을 줄이기 위해 인접한 충돌 제트 사이에 있는 파형 속에 사용된 냉각 공기를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파형 구조에서의 유동 및 열전달 특성에 대해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3차원, 정상상태, 비압축성 유동으로 고려하고 해석하였으며 ANSYS-CFX 15. | |
충돌면의 열전달 효과를 낮추고 전체적으로 불균일한 열전달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 또한 제트 노즐과 충돌면 사이의 간격, 제트 노즐의 모양, 충돌면의 곡률, 배열제트(arrayjet)에서의 제트 사이의 간격 및 배열 방법 등 유동 및 열전달 특성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단일 충돌제트와는 달리 여러 개의 제트 홀로 구성된 배열 충돌제트에서는 분사된 제트가 충돌면을 냉각시킨 후 벽을 따라 흐르면서 덕트 유동을 형성하여 하류방향의 이웃 분사제트로 재 흡입(re-entrainment)됨으로써 제트 흐름을 방해하는 횡방향 유동(crossflow)을 발생시킨다. 이는 충돌면의 열전달 효과를 낮추고 전체적으로 불균일한 열전달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 | |
충돌 챔버 내의 횡방향 유동은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 충돌제트는 제트가 충돌하는 정체 영역에 매우 높은 열전달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제트가 벽면에 부딪친 후 벽면 제트에 의해 야기되는 충돌 챔버 내의 횡방향 유동은 여러 개의 제트로 구성된 배열제트인 경우 하류에 있는 제트 유동을 방해하거나 휘게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배열 충돌제트의 냉각 성능은 감소하게 된다. 파형 구조는 하류 제트에서의 횡방향 유동영향을 줄이기 위해 인접한 충돌 제트 사이에 있는 파형 속에 사용된 냉각 공기를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파형 구조에서의 유동 및 열전달 특성에 대해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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