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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1 no.2 = no.83, 2017년, pp.163 - 170
장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전자연구팀) , 이상정 (충남대학교 전자공학과)
MLAT which is an independent cooperative surveillance system is applied to increase the positon resoultin of secondary survelliance radar. MLAT uses the hyperboic or hyperboloid position mesurement algorithm. Central processing unit of MLAT calculates target position using time difference of arriva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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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변측정감시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독립 협동형 감시시스템인 이차감시레이더(SSR)의 위치 정보의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다변측정감시시스템(MLAT)이 항공 감시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다. 다변측정감시시스템은 쌍곡선(hyperbola) 또는 쌍곡면(hyperboloid) 위치 측정법을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4개 이상의 지상 수신기에서 TOA (time of arrival)값을 측정하고 이를 중앙처리장치에서 각 수신기 상호간의 수신시각차 (TDOA; time difference of arrival)를 이용하여 항공기의 위치를 계산한다. TDOA (time difference of arrival)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다변측정감시시스템의 위치 측정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항공기에 탑재된 트랜스폰더에서 송출된 신호가 수신기에 수신되는 시간인 TOA(time of arrival)를 정밀하게 측정하여야 한다. | |
이차감시레이더의 위치 정보의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무엇이 어디에 적용되고 있는가? | 독립 협동형 감시시스템인 이차감시레이더(SSR)의 위치 정보의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다변측정감시시스템(MLAT)이 항공 감시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다. 다변측정감시시스템은 쌍곡선(hyperbola) 또는 쌍곡면(hyperboloid) 위치 측정법을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4개 이상의 지상 수신기에서 TOA (time of arrival)값을 측정하고 이를 중앙처리장치에서 각 수신기 상호간의 수신시각차 (TDOA; time difference of arrival)를 이용하여 항공기의 위치를 계산한다. | |
다변측정감시시스템의 구성 중 하나인 수신기의 역할은? | 그림 2에서 알 수 있듯이 다변측정감시시스템은 크게 다수의 수신기 (RU; receiving unit), 중앙처리장치 (CPS; central processing system), 기준감시트랜스폰더 (RMT; reference and monitoring transponder), 통제감시장치 (CMS; control and monitoring system), 외부연동장치(EIU, external interface unit), 그리고 송신기 (ITX; interrogating Transmitter)로 구성된다[5]. 이 중 수신기는 항공기에 탑재된 트랜스폰더 신호를 수신하고 지역시간(local time)을 기준으로 신호의 도착시각(TOA)을 측정하고 이 정보를 중앙처리장치로 전송한다. 중앙처리장치는 다수의 수신기로부터 전송된 TOA 값을 TDOA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표적의 위치를 계산하고 식별 추적한다. |
Y. Lin, C. Lv, X. Xy, and B. Lin, "An improved method of demodulation for air-ground data link communication system," International Journal of Future Generation Communication and Networking, Vol. 7, No. 2, pp. 1-8, Jul. 2014.
S. Gligorevic: A-SMGCS data link situation, DLR, Braunshwieg: Germany, Technical Report D1.7.1a , 2006
M. Sajatovic, F. Gmbh, and M. Schnell, "Future aeronautical communications concepts and their impact on ATM procedures," in Air Traffic Control Association Conference Proceedings, Gapevine: TX, pp. 51-59, Oct. 2005.
T. S. Kim, and J. W. Chang "Technology trends on the multilateration of aeronauical surveillance," Current Industrial and Technologic Trends in Aerospace, Vol. 11, No. 2, pp. 52-64, Nov. 2013.
H. M. Kong, T. K. Sung, and Y. M. Kwon, "Comparison of TDOA location algorithms for indoor UWP positioning," 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incis and Information Engineers, Vol. 42 TC, No. 1, pp.10-13. 2005.
D. J. Torrieri "Adaptive thresholding systems," IEEE Transactions on Aerospace and Electronic Systems, Vol. AES-13, pp. 273-280, May 1997.
ICAO, "Surveillance and collision avoidance system," Aeronautical Telecommunications, Vol. IV, July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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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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