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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66 no.5, 2017년, pp.25 - 36
김광기 (인하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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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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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링(배선) 하네스를 이용한 통신이 주를 이루게 된다는 이유는 무엇인가? | 카메라, 레이더 그리고 초음파 센서들은 차량 주변을 감지하고 소리 또는 영상으로써 운전자에게 주변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타이어공기압 경보시스템(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과 같이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무선 통신으로 센서와 장치가 연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안에 취약하고 통신 신뢰성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측면에서 그사용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와이어링(배선) 하네스를 통한 통신이 앞으로도 대부분의 차량내 통신을 위해서 지배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 |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등장 배경은 무엇인가? | ECU를 통해서 구현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적으로 차량에 적용됨에 따라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다른 제어기들과의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개발을 요구하게 되었는데, 이는 설계의 복잡성을 증가시켜서 생산 단가를 높일 뿐만 아니라 기능 신뢰도 측면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복잡도 증가와 단가 상승 그리고 신뢰성 확보의 문제를 해결하고 설계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서, 차량내 통신 네트워크를 시스템적으로 설계하고자 하는 엔지니어들의 노력으로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 |
분산 임베디드 제어 방식이란 무엇인가? | 기본적으로 지금까지의 자동차 전자 제어 시스템은 분산 임베디드 제어 방식이다. 하나의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ECU))에 의한 집중 제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네트워크에 의한 분산 제어 또는 복수의 전자 제어장치들에 의해서 통합 제어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차량내 분산 전기전자 제어시스템과 네트워크 연결은 그 복잡성과 다양성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고 다수의 센서들과 프로세서들이 차량 내에서 물리적으로 분산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하도록 요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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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river Automotive Solutions (http://www.windriver.com/solutions/automo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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