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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2, 2017년, pp.118 - 125
박주영 (Gphilos) , 니이테게카 (Gphilos) , 조경식 (Gphilos) , 김명룡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가우 (Gphilos)
In this paper, we propose a smart transformer for a smart transformer miniature model, which can replace a 60 [Hz] single-phase transformer installed in an electric vehicle. The proposed smart transformer is lighter than a conventional transformer, can control instantaneous voltage, and can be exp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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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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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주 변압기는 어떠한 기기인가? | 철도차량용 주 변압기는 전차선으로부터 입력되는 25[kV], 60 [Hz] 교류전압의 크기만을 변환하는 기기로서 큰 인덕턴스를 위한 대량의 권선과 철심 코어 사용으로 사이즈가 크며, 고전압의 절연을 위한 절연유의 사용 등에 따라 낮은 중량 대 출력 비(약0.2~0. | |
본 연구에서 제안된 철도차량에 사용되는 기존의 변압기를 대체하는 1MW급 지능형 변압기의 모듈 구성은 어떠한가? | 그림 2는 1MW급 지능형 변압기를 구성하는 모듈의 구성을 보여준다. 지능형 변압기 모듈은 AC/DC 변환 NPC Converter Part와 DAB Part & AC/DC Converter와 DAB를 연결하는 DC Link Part로 구성된다. 또한 DAB Converter Part는 NPC Inverter와 고주파 변압기 & Full Bridge Converter로 구성된다. | |
철도차량용 주 변압기는 어떠한 단점들이 있는가? | 철도차량용 주 변압기는 전차선으로부터 입력되는 25[kV], 60 [Hz] 교류전압의 크기만을 변환하는 기기로서 큰 인덕턴스를 위한 대량의 권선과 철심 코어 사용으로 사이즈가 크며, 고전압의 절연을 위한 절연유의 사용 등에 따라 낮은 중량 대 출력 비(약0.2~0.35 MVA/ton)[5]와 환경 문제, 기구적 취약성이 있으며, 절연유가 오염되는 경우 변압기 수명단축, 전력 품질 저하, 전력손실의 증가 등의 단점이 있다. |
S. M. Kim, S. H. Lee, and M. Y. Kim, "Structure and control of smart transformer with single-phase three-level H-bridge cascade converter for railway traction system," KSR, Vol. 19, No. 5, pp. 617-628, Oc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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