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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통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Sciences, v.42 no.5, 2017년, pp.1102 - 1109
강신광 (Inha University Department of 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Engineering) , 박재현 (Inha University Department of 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Engineering)
In Train Control Network(TCN), to support advanced services beyond control applications, it was revised to support high speed ethernet as IEC 61375-2-5(ETB) and IEC 61375-3-4(ECN). And Train Topology Discovery Protocol(TTDP) was included by which train-consist can be automatically configured. Mean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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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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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제어네트워크(TCN)는 무엇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하는가? | 열차제어네트워크(TCN)는 현재 단순 제어 기능을 넘어 멀티미디어 등 승객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이더넷(Ethernet)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최근 International Electronical Committee(IEC)는 기존의 TCN 표준인 IEC 61375를 개정하여 Ethernet Train Backbone(ETB), Ethernet Consist Network(ECN)를 포함하였다. | |
기존 ETB에서의 TTDP는 두 가지 이더넷 프레임을 사용하여 수행하는데 각각의 특징은? | 기존 ETB에서의 TTDP는 두 가지 이더넷 프레임을 사용하여 수행한다. 첫 번째는 HELLO 프레임이다. 이 프레임은 출발지 MAC 주소를 주요 정보로 하여 연결된 인접 BN으로만 전송된다. 두 번째는 TOPO 프레임이다. 이 프레임은 백본이 연결된 전체 BN에 멀티캐스팅 되며, 이 프레임을 이용하여 각 BN은 토폴러지 테이블을 만든다. 모든 BN의 토폴러지 테이블이 일치하면 전체 네트워크는 Inaugurated 되었다고 한다. | |
WTB와 MVB의 한계점은? | 최근 증가하는 전동차 전자 제어에 대한 수요에 맞추어, 국제 표준화 기구(IEC)에서는 전동차의 특징을 고려한 전동차용 통신 프로토콜인 열차 제어 네트워크(TCN)를 IEC-61375 표준으로 제정하였다[1]. 2000년대 초반에 제정된 TCN은 Wire Train Bus(WTB)와 Multifunction Vehicle Bus(MVB)로 구성된 계층화 통신 프로토콜로 제정되었으나 WTB와 MVB는 최근에 수요가 증가하는 고속 인터넷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에는 제약점이 많은 프로토콜이다[2]. 이러한 제약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IEC-61375-2-5 (ETB)와 IEC 61375-3-4(ECN)가 WTB 및 MVB의 대안으로 표준 프로토콜에 추가되었다[3,4]. |
H. Kirrmann and P. A. Zuber, "IEC/IEEE train communication nework," IEEE J. & Mag., vol. 21, no. 2, pp. 81-92, Aug. 2002.
IEC 61375-1 Standard, Train Communication Network(TCN), 1999.
IEC 61375-2-5 Standard, Ethernet Train Backbone(ETB), 2014.
IEC 61375-3-4 Standard, Ethernet Consist Network(ECN), 2013.
H. Hwang, J. Kim, K. W. Lee, and J. H. Yun, "Analysis of network topology for distributed control system in railroad trains," J. Inst. Electron. and Inf. Eng., vol. 52, no. 10, pp. 21-29, 2015.
J. Kim, J. Park, Y. Oh, and H. Hwang, "Reliability analysis of train Ethernet backbone," The Trans. KIEE, vol. 62, no. 3, pp. 414-416, 2013.
J. Y. Heo, K. M. Lee, and H. C. Hwang, "Train wireless backbone for train coupling and uncoupling automatically," in Proc. KICS Int. Conf. 2015, pp. 943-944, Jeju Island, Korea, Jun. 2015.
N. P. M. H. Salem, and A. M. Haimovich, "Effect of mac type and speed on neighbor discovery in wireless train networks," in Proc. CISS. Conf. 2015, pp. 1-5, Baltimore, USA, 2015.
K. Fall and K. Varadhan, The ns Manual (2011), Retrieved Feb., 16, 2017, from www.isi.edu/nsnam/ns/ns-documentation.html/
Z. Wu, Introduce ricean fading to produce probabilistic link error, Retrieved Feb., 16, 2017, from http://www.winlab.rutgers.edu/-zhibinwu/html/ns_fading_erro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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