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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3, 2017년, pp.110 - 119
이종우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이숭봉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이진수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엄기훈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 이영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This study develops a passive traffic signal priority control algorithm for emergency vehicles. The passive priority control estimates and applies signal times for each signalized intersection on the emergency vehicle's route when an emergency call is received. As signals are controlled before the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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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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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차량이 지체 되는 이유는? | 긴급차량 경로 상의 신호교차로 및 다른 차량들로 인해 긴급차량의 교차로 통과 시 녹색현시가 부여되지않거나, 경로상의 일반차량으로 인해 지체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긴급차량이 신속하게 이동하기 위하여 역주행이나 신호 무시를 할 경우, 긴급차량과 일반차량의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다. | |
긴급차량이 최대한 빠르게 현장에 도착하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대응 시기를 놓쳐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하기위해서는 대응을 위해 필요한 소방차 및 구급차와 같은 긴급차량이 최대한 빠르게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긴급상황 장소와의 물리적 거리로 인하여 도착시간을 줄이는 것은 시설물의 증설 이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으므로, 신호시스템의 조정을 통해 출동지연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 | |
긴급차량 우선신호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긴급차량 우선신호는 일반적으로 긴급차량 출발 시 또는 교차로 접근 시 차량을 검지하고, 긴급차량이 지체 없이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도록 신호 현시 및 주기를 변경하며, 긴급차량이 통과한 후 기존의 신호 체계로 회복하는 단계를 거쳐 신호를 제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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