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계저널 : 大韓機械學會誌, v.57 no.7, 2017년, pp.46 - 49
정지원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 심현철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구글은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가? | 구글은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아우디 등 글로벌자동차업체들의 자율주행자동차를 제치고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2010년에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운행에 성공했고 2009년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발생한 사고는 단 13건에 불과했다. | |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사고 중 구글 자율자동차의 책임으로 발생한 사고 수는 어떠한가? | 2010년에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운행에 성공했고 2009년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발생한 사고는 단 13건에 불과했다. 모두 가벼운 접촉사고였으며, 이 중 6건만이 자동주행 모드에서 발생했고 단 한 건에 대해서만 구글 자율자동차에 책임이 있었다. | |
스마트카는 무엇인가? |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 수단이었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센서와 디스플레이 장치를 장착하고 인터넷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스마트카는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으로 불리며 자동차기술에 차세대 전기전자, 정보통신, 지능제어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의 상황을 실시간 인식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자동차로 정의된다. 글로벌 IT 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시작했고 실도로 주행을 통해 데이터를 취득하며 스마트카 시장의 자율주행차 분야를 선점하기위해 기반을 다져왔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