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T, 전자기업의 스마트카 개발 동향 원문보기

기계저널 : 大韓機械學會誌, v.57 no.7, 2017년, pp.46 - 49  

정지원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  심현철 (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글에서는 상용차-전자-IT 기업의 스마트카 개발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자동차 산업은 IT 기술을 바탕으로 편리하고 쾌적하게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인텔은 BMW와도 협력해 자율주행차를 실도로에서 테스트할 예정이고 5G 기반의 ‘V2X’ 기술을 제시하며 자율주행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텔, 모빌아이, BMW 세 기업은 델파이를 자율주행 플랫폼을 위한 개발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업체로 선정해 자율주행 솔루션을 상용차 시스템에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구글은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가? 구글은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아우디 등 글로벌자동차업체들의 자율주행자동차를 제치고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2010년에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운행에 성공했고 2009년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발생한 사고는 단 13건에 불과했다.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사고 중 구글 자율자동차의 책임으로 발생한 사고 수는 어떠한가? 2010년에 공공도로 자율주행차량 운행에 성공했고 2009년 자율주행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발생한 사고는 단 13건에 불과했다. 모두 가벼운 접촉사고였으며, 이 중 6건만이 자동주행 모드에서 발생했고 단 한 건에 대해서만 구글 자율자동차에 책임이 있었다.
스마트카는 무엇인가?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 수단이었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센서와 디스플레이 장치를 장착하고 인터넷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스마트카는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으로 불리며 자동차기술에 차세대 전기전자, 정보통신, 지능제어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의 상황을 실시간 인식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자동차로 정의된다. 글로벌 IT 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시작했고 실도로 주행을 통해 데이터를 취득하며 스마트카 시장의 자율주행차 분야를 선점하기위해 기반을 다져왔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