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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33 no.4, 2017년, pp.135 - 148
This study fist raises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 How does the port congestion affect port operational efficiency? To answer the question, this study adopts slacks based measure data envelopment analysis (SBM-DEA) model to analyze the efficiency of port considering the congestion. As a resul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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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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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역할은 무엇인가? | 이제 항만은 과거 고유 기능이었던 하역뿐만 아니라 보관, 운송 등을 제공하면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부가가치활동(value added activity)을 수행하고 있다(이동현, 2013). 또한 항만의 개발과 운영은 타 산업의 생산, 고용, 부가가치를 유발함으로써 국가와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고있다(주경원 외, 2009; 김상춘·최봉호, 2015; 최봉호, 2009; 이민규·이기열, 2016). | |
SBM-DEA 모형의 수식은 무엇이 있는가? | i : 투입변수의 단위 g : 기대 산출변수의 수 k = 1,2, ..., g : 기대 산출변수의 단위 b : 유해 산출변수의 수 r = 1, 2, ..., b : 유해 산출변수의 단위 N : 항만의 수 j = 1, 2, ..., N : 항만의 단위 xij: 항만 j의 관측된 투입변수 i ykj: 항만 j의 관측된 기대 산출변수 uij: 항만 j의 관측된 유해 산출변수 r (λ1, λ2, ..., λN) : 선형 결합된 항만의 변수를 계산하기 위한 긍정적인 승수 Sk0: 항만의 기대 산출물의 잔여물 Sr0: 항만의 유해 산출물의 잔여물 a : 기대·유해 산출물의 공동처분에 따른 보조변수 | |
체선은 무엇인가? | 항만의 이러한 순기능에 불구하고 입항 선박이 접안하지 못하여 체선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사회적 비용이 막대하다. 체선이란 일반적으로 선박이 12시간 이상 항만에서 접안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이민규, 2012). 2013년 홍문표 의원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전국의 4개 항만공사에 체선으로 3년 간 총 995억 원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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