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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신뢰성응용연구 = Journal of the applied reliability, v.17 no.1, 2017년, pp.28 - 37
이득중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 장중순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Purpose: This paper proposes a procedure that may infer and identify interaction failures in a module. Methods: In design FMEA, we defined an interaction model between components and proposed a method for selecting a single component by using the standard specification classification table and fou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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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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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계도표는 무엇인가? | Ford사에서는 경계도표(boundary diagram)와 인터페이스 매트릭스(interface matrix)를 활용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2]. 경계도표는 분석대상인 아이템과 연관성이 있는 다른 부품이나 모듈을 식별하는 방법이다. Ford사에서는 연관성 분석을 위하여 공간적 위치, 에너지, 정보, 물질교환 등으로 구분하여 평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 |
고장 유발 환경으로부터 가해지는 1차 스트레스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본 연구에서는 상호작용에 의한 고장을 외부환경이나 특정부품의 구동, 또는 공정의 변경이나 변동 등으로 인한 물성의 변화로 인하여 1차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이로 인하여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부품 중에서 영향을 주는 부품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부품으로 2차 스트레스가 가해져서 발생하는 고장으로 정의하고자 한다. 고장 유발 환경으로부터 가해지는 1차 스트레스는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스트레스와 대상 부품의 동작으로 인해 발생되는 스트레스가 있다. 1차 및 2차 스트레스는 열적 스트레스, 기계적 스트레스, 전기적 스트레스, 화학적 스트레스, 방사선 등이 있다. | |
인지지도를 이용하여 상호작용 고장을 식별하는 방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 Augustine, Yadav, Jain, and Rathore[6]은 인지지도를 이용하여 상호작용 고장을 식별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이들의 연구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시스템의 고장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고장메커니즘을 파악하여야 하는 FMEA 분석에 직접 활용되기는 어렵다. 한편 Denson, Tang, Gerber, and Blaignan[7]은 FMEA에서 고려하여야 하는 스트레스나 고장메커니즘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상호작용에 의한 고장 메커니즘도 추론할 것을 제안하였으나, 해당되는 고장 메커니즘을 어떻게 추론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은 제시하지 않았다. |
Mathew, S., Alam, M., and Pecht, M. (2012). "Identification of failure mechanisms to enhance prognostic outcomes". J. Fail. Analysis and Prevention, Vol. 12, pp.66-73.
Ford Design Institute (2004). FMEA handbook with robustness linkage, Ford Motor Company, FMEA handbook ver. 4.1.
Daimler Chrysler Corporation, Ford Motor Company, General Motors Corporation (2008). Potential failure mode and effect analysis (FMEA) reference manual, 4th ed.
Verband der Automobilindustrie (2010). Quality Assurance in the Process Landscape, Quality Management in the Automobile Industry, Vol. 4.
Malin, J. T. and Fleming, L. (2006). "Vulnerabilities, influences and interaction paths: failure data for integrated system risk analysis". Proc. IEEE Aerospace Conference, pp. 1-12.
Augustine, M., Yadav, O. P., Jain, R., and Rathore, A. P. S. (2011). "An approach to capture system interaction failures of a complex system". Proc. Reliability and Maintainability Symposium, pp. 1-6.
Denson, B., Tang, S. Y., Gerber, K., and Blaignan, V. (2014). "An effective and systematic design FMEA approach". Proc. Reliability and Maintainability Symposium, pp. 1-6.
Jang, J. S. and Ahn, D. G. (2014). "Systematic FMEA deployment". LG Display Industry-University Research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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