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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8, 2017년, pp.477 - 487
송재두 (중원대학교 국제통상학과) , 이찬우 (서원대학교 중국어과)
This paper releases strategies for firms that wish to enter into online circulation business in China. SWOT based on a Korean manufacturing company teaches us better way to approach Chinese online market. Chinese online market is under oligopoly, where Alibaba and Jingdong account for about 80% of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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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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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유통시장은 거래 주체에 따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일반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란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정보통신망을 매개로 정부, 기업, 소비자의 경제주체 간 상호 거래하는 시장으로 실물시장과 대비되는 가상시장을 의미한다[2]. 이러한 온라인 유통시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도 불리는데 거래 주체에 따라 기업 간 거래(B2B, Business to Business)와 기업 · 정부 간 거래(B2G, Business to Government),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Business to Consumer), 소비자간 거래(C2C, Consumer to Consumer)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의 특징에 따라 오픈 마켓, O2O(Online to offline)3)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
온라인 유통시장이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란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정보통신망을 매개로 정부, 기업, 소비자의 경제주체 간 상호 거래하는 시장으로 실물시장과 대비되는 가상시장을 의미한다[2]. 이러한 온라인 유통시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도 불리는데 거래 주체에 따라 기업 간 거래(B2B, Business to Business)와 기업 · 정부 간 거래(B2G, Business to Government),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Business to Consumer), 소비자간 거래(C2C, Consumer to Consumer)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
온라인 유통시장은 온라인 플랫폼의 특징에 따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이러한 온라인 유통시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도 불리는데 거래 주체에 따라 기업 간 거래(B2B, Business to Business)와 기업 · 정부 간 거래(B2G, Business to Government),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Business to Consumer), 소비자간 거래(C2C, Consumer to Consumer)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의 특징에 따라 오픈 마켓, O2O(Online to offline)3)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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