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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어업기술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isheries Technology, v.53 no.2, 2017년, pp.177 - 186
이창헌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 안장영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 김석종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 김민선 (군산대학교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해양생산시스템전공) , 최찬문 (제주대학교 해양산업경찰학과)
This study is intended to provide navigator with specific information necessary to assist in the avoidance of collision and in operation of ships to evaluate the maneuverability of research vessel Jera. Authors carried out full-scale sea trials for turning test, zig-zag test, and spiral test at ac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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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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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이란 무엇인가? | 조선이라는 것은 자선의 위치, 자세, 속력을 제어하고, 소정의 방향에 이동 또는 정지시키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조선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타 (rudder)와 주기관 (main engine)이 있는데, 이 중 타는 선체를 직진 또는 회두시켜 Fig. | |
선박의 조종성능을 표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한편, 선박의 조종성능은 타각을 주었을 때 선체가 그리는 회두 궤적으로, 주로 전속으로 항행 중에 타각을 주었을 때 발생하는 궤적을 종거, 횡거 및 선회경 등으로나누어 조종성능을 표현한다. 이처럼 선회권을 더욱 세분하여 나타낸 조종성능은 현재까지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 | |
선박의 조종성능의 추정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실선 시험에 의한 방법 중 하나는 자유 항주시험을 수행하여 직접 조종성능을 판단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수조에서 여러 가지 시험을 통하여 유체력 계수를 구한 후 시뮬레이션에 의해 추정하는 방법이다. 실선시험에 의하지 않고 조종성능을 추정하는 방법은 유체력 계수를 이론적인 계산을 수행하여 구하거나 선박의 기본 제원을 이용하여 기존의 경험식을 사용하여 구하지만 (Kijima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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