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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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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다인의 회전형 광학계의 한계는? | 벨로다인의 회전형 광학계는 다수의 송수광 소자를 적층하는 1:1 송수광학 구조를 통해 높은 수직해상도를 가지는 데이터를 산출한다. 하지만 다수의 광학소자의 사용으로 인해 개발단가가 높으며 시스템 전체를 회전함으로서 상대적으로 모터의 용량이 크고 소비전력이 높은 한계가 있다. 또한 전 제품군의 환경성능이 차량에서 요구하는 -40℃~85℃를 만족하지 못하여 시험 및 연구용으로 주로 활용되고 있다. | |
라이다 센서 기술이란? | 자동차, 로봇, 드론 분야 등에서 물체인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실시간으로 외부 정보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광 송수신 센서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1][2][3].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센서 기술은 중장거리에서 넓은 범위로 3차원 정보를 획득하는 기술로써 기존 영상센서와 레이더 센서와 비교하여 데이터의 정밀도가 높고 소형화가 가능하여 정부 주도의 미래형 신산업에 해당하는 자율주행차, 지능형 로봇, 스마트공장, 증강현실, 스마트 IoT, 드론 산업의 핵심 센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자동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 전방 대부분을 높은 해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스캐닝 라이다 센서는 대체 기술을 찾기 어렵다. | |
라이다 기술이 레이더 센서보다 나은 점은? | 자동차, 로봇, 드론 분야 등에서 물체인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실시간으로 외부 정보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광 송수신 센서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1][2][3].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센서 기술은 중장거리에서 넓은 범위로 3차원 정보를 획득하는 기술로써 기존 영상센서와 레이더 센서와 비교하여 데이터의 정밀도가 높고 소형화가 가능하여 정부 주도의 미래형 신산업에 해당하는 자율주행차, 지능형 로봇, 스마트공장, 증강현실, 스마트 IoT, 드론 산업의 핵심 센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자동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량 전방 대부분을 높은 해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스캐닝 라이다 센서는 대체 기술을 찾기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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