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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연소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mbustion, v.22 no.3, 2017년, pp.35 - 40
한희선 (세종대학교 기계공학과) , 왕위엔강 (세종대학교 기계공학과) , 김철진 (세종대학교 기계공학과) , 손채훈 (세종대학교 기계공학과)
Jet aviation fuel is one of liquid fuel which are used in aircraft engines. Korean domestic jet fuel, called Jet A-1, is tested for measurement of ignition delay time by using a shock tube manufactured recently. The temperature varies from 680 to 1250 K and the pressure and equivalence ratio of J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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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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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 A와 Jet A-1은 무엇인가? | 제트연료, 항공 터빈 연료(aviation turbine fuel)는 가스 터빈 엔진으로 구동되는 항공기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항공연료의 일종이다. 제트연료 중 Jet A와 Jet A-1은 상업용 항공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연료이며, 수백 가지 화학 성분으로 구성된 복잡한 혼합물이다. 복잡한 혼합물인 제트연료의 연소 특성에 대한 이해는 보다 오염 물질을 적게 배출하면서 성능이 향상된 연소기를 개발하는데 있어 중요한 과정이다[1,2]. | |
모사연료의 화학 반응 모델을 검증하기 위한 대표적인 실험은 무엇인가? | 모사연료의 화학 반응 모델을 검증하기 위한 대표적인 실험으로는 화염전파속도, 점화지연시간 측정 등이 있다. 그 중 제트연료에 대한 점화지연시간 연구는 1950년대부터 지금까지 활발히 연구되고 있으며, 유동 반응기로부터 분무된 액체 연료나 증발된 연료를 주입하여 실험하였다[3-7]. | |
수백 가지 화학성분으로 구성된 제트연료의 연소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 하지만 현재 수백 가지 화학성분으로 구성된 제트연료의 연소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실제 연료의 연소 및 물리적 특성을 일부 나타내기 위해 모사연료를 구성하고, 모사연료에 대한 상세한 화학 반응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모사연료의 화학 반응 모델 개발, 평가 및 검증을 위해 실제 성분 연료의 개별 구성 요소에 대한 연소 물성치 데이터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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