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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7 no.4, 2017년, pp.17 - 24
This paper describes the general process of making augmented reality game for real objects without markers. In this paper, point cloud data created by using slam technology is edited using a separate editing tool to optimize performance in mobile environment. Also, in the game execution stage, a l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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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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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을 위한 오픈소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이러한 증강현실 기술은 초기에는 실내 환경에서 마커 위에 증강될 객체를 보여주었으나, 2008년 slam 기술을 이용한 PTAM이 소개 되면서[1] 실외 환경으로 그리고 비마커 기반으로 그 영역을 점차 넓혀갔다. 현재 증강현실을 위한 오픈 소스로는 PTAM, ATAM, ORB Slam 등 다양하게 있으며[1,2,3],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제공되는 SDK로는 뷰포리아, Kudan, Wikitude, AR Toolkit 등이 있다[4,5,6]. 오픈 소스의 경우 대부분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7,8] 기반의 증강현실 기술로써 PC 환경에서 구동이 되고 있고, 실세계 영상에 대한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생성하는 영상 복원에 초점이 맞추어진 반면, 증강현실용 SDK는 대부분 마커 기반에서 동작하거나 제한된 환경에서 비마커 기술이 동작한다. | |
비마커 기반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의 좌표계를 일치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무엇인가? | 비마커 기반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현실 공간과 가상 공간의 좌표계를 일치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 현실 공간에서 취득된 일련의 영상 정보로 부터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맵 빌드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맵 빌드 단계가 완료되고 난 후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참조하여 게임 객체를 배치 및 이벤트를 등록하는 게임 제작 단계를 거치게 된다. | |
증강현실은 무엇인가? | 증강현실은 실사의 영상 정보로 부터 카메라의 포즈(위치 및 자세) 정보를 계산하고, 계산된 카메라 포즈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상의 영상을 만든 후 이를 실사 영상과 합쳐서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기술이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현실객체에 대한 부가 정보를 사용자의 시점에 맞춰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2000년대 이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연구한 분야 중의 하나이다. |
G. Klein and D. Murray, "Parallel Tracking and Mapping on a Camera Phone", ISMAR 2009, pp.83-86, 2009.
ATAM download, https://github.com/CVfAR/ATAM
Raul Mur-Artal, et al, "ORB-SLAM: A Versatile and Accurate Monocular SLAM System" IEEE Transactions on Robotics, Vol. 31, No. 5, pp.1147-1163, 2015.
Kudan SDK site, https://www.kudan.eu/
Wikitude SDK site, https://www.wikitude.com/
ARToolkit Open Source site, https://www.artoolkit.org/
S Thrun, JJ Leonard,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Springer handbook of robotics, 2008.
E. Eade, P. Fong, and M. Munich, "Monocular graph SLAM with complexity reducti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 pp. 3017-3024, 2010.
Lucas, B., Kanade, T., "An iterative image registration technique with an application to stereo vision" Proceedings of Imaging Understanding Workshop, pp. 121-130, 1981
OpenCV Optical Flow, http://docs.opencv.org/trunk/d7/d8b/tutorial_py_lucas_kanad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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